[투데이코리아=김도훈 기자] 별내신도시는 미사 택지지구와 비슷한 크기로 계획된 세대수의 약 95%가 완료돼 입주한지 7년이 되었으며 대형 업무시설, 생활편의시설, 학교, 관공서, 대형마트 등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진 지역이다. 별내 택지지구에는 2020년 연말에 4호선개통예정(공사중), 2023년에 8호선 개통예정 등 교통 호재로 인해 그간 저평가 되어있는 아파트, 상가, 사무실 등에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정부에서 9.13대책과 각종 대출규제 정책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등과 같은 주거용 시설에 대한 투자가 빠르게 얼어붙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수도권을 비롯하여 전국에서 지식산업센터가 틈새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지식산업센터중에서도 ‘별내블루오션’이 별내 택지지구에서는 유망한 사업과 투자처로 알려져 있다. 이는 별내북부역(4호선공사중)에서 400m 떨어진 위치인 초역세권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별내 블루오션은 지원시설 14블록에 지하 3층~지상 8층 건물로 지상 1층에 근린생활시설과 지하2~3층 지상2~6층에 다양한 크기의 전문 섹션 오피스형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또한 지하1층~지상 3층까지는 층고 높이가 6m로 대형시설 구조물 설치도 가능하고 경우에 따라 복층형 구조로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세대에 발코니를 제공하며 일부 공간에 별도로 테라스를 제공해 공간 활용도가 높다. 특히 주차란이 심각한 요즘 법정 주차대수의 200%넘게 설계가 되어있어서 넉넉한 주차 공간과 3톤용 화물 엘리베이터,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헬스장, 회의실등 각종 다양한 시설도 갖추고 있다.


별내블루오션은 사업과 투자를 한꺼번에 할 수 있다. 걸어서 5~10분 내외에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가치가 높아 공실에 대한 우려가 적으며 시세차익이 발생할 수도 있다. 실수요자인 기업체은 직원들의 교통편의를 해소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업무를 봄으로써 업무의 효율성도 높이는 장점이 있다.


별내 택지지구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권역으로 구분되어 과밀억제권에서 블루오션으로 입주할 경우 법인세가 4년간 100%면제, 추가로 2년간 50%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별내블루오션에 입주하는 법인, 개인사업자는 최초 분양 받은자에 한해서 취득세 50%감면, 재산세 37.5% 감면혜택이 주어지며 분양가 대비 70~80%까지 잔금대출이 가능하고 전매제한이 없기 때문에 환급성이 뛰어나다.


별내 블루오션은 올해 10월 중순경에 착공이 들어가서 2020년 1월 입주예정으로 공사가 진행된다. 일부 층고높이가 6m가 되는 전문 사무실은 품귀현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분양가격부터 실평수와 부대시설 등 계약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현재 공사 중인 지하철 4호선 별내북부역바로 앞 블루오션 홍보관에서 방문예약을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