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 이어 국토부 산하 기관도 ‘고용세습’ 정황

▲ 자유한국당은 21일 ‘국민기만 문재인정권의 가짜일자리·고용세습 규탄대회’를 개최한다(사진=자유한국당 제공).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서울교통공사에 이어 국토교통부 산하 기관에서도 ‘고용세습’을 한 정황이 드러난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국민기만 문재인정권의 가짜일자리·고용세습 규탄대회’를 개최한다.


규탄대회는 오는 21일 오후 2시30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릴 예정이다. 다수 한국당 의원·당직자·당원과 시민들이 참여할 것으로 전해졌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석기 한국당 의원이 국토부 산하 한국국토정보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의하면 지난 6월 국토정보공사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228명 중 19명이 기존 직원 친인척이다. 19명 중 15명은 기존 직원 ‘자녀’이고 나머지는 형제나 배우자다.


앞서 서울교통공사에서도 고용세습 정황이 포착됐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19일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이런 일이 국토정보공사뿐이 아닐 수 있다는 점에서 국정조사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청년들 (취업) 기회를 빼앗는 실체를 가려내고 일자리 적폐연대를 끊겠다”고 강조했다. 또 공기업 전수조사도 예고했다. 한국당은 ‘국가기관 채용비리 국민제보센터’를 중앙당 홈페이지에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한국당은 이날 국조 요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도 공조 입장을 나타냈다. 서울교통공사, 국토정보공사는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키워드

#고용세습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