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도훈 기자] 경기불황과 인건비 상승으로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은 소자본 창업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창업 아이템 선정에 고민이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비교적 적은 인력으로 운영이 가능한 창업 아이템이나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이 뒷받침 되는 아이템을 찾고 있다.


존가네는 배달 맛집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많은 외식 창업 아이템 속에서 소자본으로 단기간에 안정적인 매출 정착을 이뤄내 예비 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타 프렌차이즈 브랜드와 달리 존가네는 1개 매장 운영비로 3가지 업종 ‘존막창’, ‘존돼지’, ‘존닭발’을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가맹점에 제공하여 가맹점주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본사에서 원자재를 원팩 시스템으로 일괄 배송하고 3개 브랜드의 포장 및 용기를 동일하게 통일해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는 긍정적인 평가다.


특허를 획득한 존가네만의 온열패킹 시스템은 배달완료 시점까지 메뉴가 식지 않고 온도를 유지해 최상의 맛을 주문 고객에게 제공한다. 덕분에 야식 배달맛집이라는 타이틀을 비롯해 존가네 브랜드의 재주문율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유명 배달어플 ‘배달의 민족’은 존가네 브랜드를 5개월 연속 전국 1% 우수업소로 선정하기도 했다. 소비자들이게 인정받은 맛과 특허 받은 포장 기술은 1인 창업이나 소자본창업, 업종변경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존가네 브랜드는 기본적으로 3 TO 5를 지향하고 있다. 3 TO 5는 3천만원으로 창업해 5개월 안에 초기 투자금을 회수하는 것이다. 이는 외식 자영업 폐업률이 높아진 요즘, 소자본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시작해 빠른 투자금 회수를 통한 창업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이상적인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더해 존가네 본사의 창업 지원 정책으로 최대 2천만원까지 창업 비용 대출 지원제도를 펼치고 있어 실제 1천만원 창업이 가능하다.


존가네는 최근 서울, 인천, 대구 등 전국 40여개 가맹점을 오픈했다. 본사차원의 기술 개발과 적극적인 가맹점 지원시스템은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지 1년이 채 안된 시점에서 가맹사업의 원동력이 되어 비교적 빠르고 안정적인 가맹점 확대가 이루어졌다는 평가다.


또한 기존 영업권과 가까운 곳에는 가맹을 하지 않고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게 본사차원에서 지원한다. 적극적인 가맹점 보호 정책 덕분에 대구, 전남지역은 더 이상 가맹점을 받지 않고 기존 가맹점의 안정적인 영업권을 보호하고 있다.


존가네는 맛과 품질을 보장하는 브랜드로 앞으로도 가맹점주들과 상생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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