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면세점 왕홍 행사. 자료/현대백화점그룹 제공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중국 파워블로거 ‘왕홍(網紅)’과 손잡고 중국인들에게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의 우수성 알리기에 나선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2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프리마 호텔에서 약 1만여 명의 왕홍을 보유한 중국 왕홍 기획사인 ‘레드인왕홍왕’과 손잡고 ‘K-뷰티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8일, 양사는 ‘한국 중소·중견 브랜드의 중국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K-뷰티 페스타는 양측이 맺은 MOU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참여 브랜드 선정 및 왕홍을 통한 제품 판매는 ‘레드인 왕홍왕’이, 브랜드별 마케팅 컨설팅 지원은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각각 담당한다.
임세중 현대백화점면세점 마케팅팀장은 “K-뷰티 페스타에는 1인당 평균 30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왕홍 66명이 참여한다”며 “이들의 팔로워 수만 약 2억명으로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오픈과 서울 강남의 관광 경쟁력을 알리는 동시에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뷰티 페스타는 왕홍들이 개인 방송(4시간)을 통해 실시간으로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를 판매하게 되며 중국인들에게 방송 중간 중간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과 서울 강남 관광 콘텐츠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에코앤에코, 순수자아, 아로마용, 루이앤레이 등 100여 개 K-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방송 시작과 동시에 중국 대형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몰’에서 이번 K-뷰티 페스타 에 참여한 10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측은 행사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브랜드에 대해선 향후 현대백화점면세점에 정식 입점도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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