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LG전자 제공>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LG전자 올레드 TV가 최근 해외 매체들로부터 성능에 대한 찬사를 받고 있다.
29일 LG전자에 따르면 영국의 IT 매체인 ‘왓하이파이(What Hi-Fi?)’는 55인치 및 65인치 ‘LG 올레드 TV AI ThinQ’를 각각 ‘최고 55인치 TV’, ‘최고 65인치 TV’로 선정했다.
왓하이파이는 LG 올레드 TV에 대해 “묘사가 섬세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라며 “구매자들은 이 제품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 자체가 자랑스러울 것”이라고 호평했다.
또 영국의 IT 전문매체인 ‘에이브이포럼(AVForums)’은 LG 올레드 TV에 ‘베스트바이 어워드’를 수여했다.
에이브이포럼은 “완벽한 블랙 표현을 보여주며 뛰어난 명암비를 구현한다”고 호평했다. 또 돌비 비전, 돌비 애트모스, HLG, HDR10, 테크니컬러 등을 지원하는 점과 스마트 플랫폼인 웹OS의 유용성을 장점으로 언급했다.
미국의 ‘씨넷(CNET)’은 LG 올레드 TV를 “2018년에 구매해야 할 올레드 TV”라며 “완벽한 블랙 표현과 무한대의 명암비, 넓은 시야각 등을 갖춘 제품”이라고 칭찬했다. 이 매체는 “어떠한 LCD TV도 이 제품의 화질을 뛰어넘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