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포항시와 대동빌라 가로주택정비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


[투데이코리아=김태문 기자] 부영그룹은 최근 포항시로부터 지진피해를 입은 대동빌라 가로주택정비사업에 참여해 달라는 요청을 받고, 보금자리를 잃은 주민들에게 안정된 주거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 차원에서 포항 지진 피해 지역 정비사업 협조를 결정하게 되었다.
부영그룹 신명호 회장직무대행은 “부영그룹의 자그마한 도움이 지진피해로 보금자리를 잃고 아픔을 겪은 대동빌라 주민들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면서 “부영그룹은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영주택은 정비사업의 설계, 시공, 감리 등의 업무를 맡게 되며, 사업비를 투입해 121세대가 입주 가능한 아파트 2개동(지하1층, 지상 9~12층)을 지을 예정이다.
한편 포항시는 조합과 부영그룹의 의견을 검토 반영해 인허가 등 행정업무를 지원하며, 기존 건물 철거 및 사업지구에 들어가는 상하수도 기반 시설 공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부영그룹이 재난 지역을 돕는 일에 앞장서 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동안 국내외 재난·재해 피해가 있을 때마다 아낌없는 지원과 성금을 기탁해왔다.


포항 지진 피해로 보금자리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아파트 52가구를 제공한 것은 물론, 경주 지진 피해 복구 성금기탁, 대구 서문시장 화재 피해 복구 성금기탁, 여수 수산시장 화재 피해 복구 성금기탁을 했다. 해외 구호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최근에는 라오스 댐 수해구호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