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11월11일 ‘빼빼로데이’가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업계가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에 돌입했다.
특히 빼빼로 1년 판매량의 약 4분의 1 가량이 빼빼로데이 전후로 나가고, 매출이 평소보다 많게는 30배 이상 뛰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이색 마케팅을 펼쳐 이번 기념일에 고객들을 사로잡는데 주력하고 있다.
▲ 빼빼로데이 이미지. <사진=미니스톱 제공>

1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미니스톱은 다가오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인기 캐릭터와 콜라보상품을 비롯해 재치있는 문구를 담은 빼빼로 등 100여 종의 빼빼로를 준비했다.
먼서 미니스톱은 인기캐릭터인 ‘헬로키티’와 함께한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 헬로키티는 오랜 시간 동안 귀여운 이미지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로 의류, 식품 등 다양하게 상품화 되고 있는 인기캐릭터다.
미니스톱은 헬로키티의 귀여운 얼굴을 살린 포장에 빼빼로를 3개 넣어 실속있게 구성한 상품과 심플하게 표현된 헬로키티 또는 빼빼로를 들고 있는 귀여운 모습의 헬로키티 이미지를 사용한 헬로키티 4입, 6입, 8입 상품 등 다양한 콜라보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상대방에게 다른 포장없이 바로 빼빼로를 선물할 수 있도록 심플하면서 고급스로운 쇼핑백 패키지에 인기 빼빼로를 담은 핑크 쇼핑백 6입, 바이올렛 쇼핑백 9입 상품도 준비했다.
아울러 미니스톱은 빼빼로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선보인다. 미니스톱에서 롯데 빼빼로 3종을 구매하고 ‘시럽월렛’ 앱을 통해 스탬프를 20개 적립 시 선착순 500명에게 헬로키티 캐릭터 보틀이 포함된 ‘키티보틀 빼빼로’를 증정한다.
또한 주말인 빼빼로데이 이전에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11월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롯데 빼빼로를 8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안미선 미니스톱 면·스낵팀 안미선 MD는 “남녀노소 사랑받는 헬로키티와의 콜라보로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기획상품들을 준비했다”며 “미니스톱이 진행하는 이벤트와 차별화 상품들로 행복한 빼빼로데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마트 빼빼로데이 행사.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1일부터 일반 빼빼로 8종을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빼빼로데이 행사’를 전개한다.
1일부터 8일까지 NH농협카드 및 KB국민카드로, 9일부터 10일, 12일에는 BC카드로 빼빼로데이 행사 상품 3개 이상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일반 빼빼로 중심으로 행사를 전개하는 이유는 빼빼로데이를 실속있게 보내려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빼빼로데이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00원 미만의 빼빼로가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6년 51%에서 2017년 53%로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함께 이마트는 이번 빼빼로데이에 한정판 상품과 이색 프로모션을 준비해 고객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마트24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빼빼로데이 한정판 ‘19禁 맥주빼빼로’를 선보인다. 이마트24의 차별화 상품인 벨기에 맥주(500ml)로 빼빼로를 형상화한 제품이다.
또한 재미와 따뜻함을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캘리그라피 스티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이화 함께 동업계 최초로 빼빼로데이 행사 상품 구매 고객에 한해 환경부 인증 생분해성 플라스틱 봉투를 무상 제공하는 친환경 프로모션 ‘YES LOVE NO PLASTIC’도 진행한다. 빼빼로데이 기간 동안 비닐 봉지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에서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진영호 이마트24 MD 담당 상무는 “불경기로 인해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실속을 콘셉트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마트24 빼빼로데이 행사를 통해 가족과 친구, 연인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