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수출입은행에서 열린 혁신성장관계장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최한결 기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일 자신을 향해 제기되는 교체설에 "지금이라도 책임지고 싶은 심정이 왜 없겠나"라고 밝혔다.

김 부총리는 이날 서울 여의도 수출입은행에서 혁신성장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한 뒤 기자들과 만나 "지금 상황은 경제 운용을 책임지는 제 책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지표가 안 좋아서 많은 국민이 걱정한다"며 "이 또한 우리가 극복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일자리 문제와 관련해서는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단기적인 경제 활성화나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긴 시계에서 구조개혁 결정을 내리면서 성장 잠재력을 확충하고 시장과 기업의 기를 살려야 한다"며 "정부와 정치권이 용기있게 결단을 내릴 때"라고 강조했다.

최근 경기는 침체되고 물가가 오르는 ‘스태그플페이션’ 우려에 대해선 “동의하지 않는다”고 짧게 답했다.

전날 창원 스마트공장 방문과 관련해서는 조만간 정부가 팀을 꾸려 현장에 파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 부총리는 "정부에서 정책을 잘 만들어도 실제로 현장에서 괴리나 애로가 있어 이행이 안 되는 경우를 자주 본다"며 "그 갭을 없애기 위해 혁신본부를 중심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벤처부, 교육부를 포함한 팀을 (현장에) 보내 며칠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김동연 #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