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일환 기자] 맞벌이 부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입주청소, 이사청소 등 전문적인 청소 서비스 알아보려는 사람들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바쁜 생활 속에서 믿을 만한 청소업체에 대한 정보를 스스로 얻을 곳이 마땅치 않다는 것이 맞벌이 부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클린벨 관계자는 “우리집 주변에 실제 청소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들의 평가, 후기, 만족도 등을 토대로 쉽고 편하게 입주청소 업체의 정보를 알 수 없을까”라는 고민과 “우리집 청소비용에 대한 자세한 견적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라는 의문에서 자사의 서비스가 출발했다고 말했다.
클린벨에서는 청소업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실제 이용고객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업체별 점수를 매겨 고객에게 ‘우수 청소업체 비교 서비스’를 직접 안내해 진행하는 방식이다. 더불어 클린벨은 간편하게 견적 신청 시스템을 이용해 우수 청소업체의 비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고 클린벨 관계자는 설명했다.
클린벨을 이용했다던 맞벌이 부부는 “원하는 지역 내 청소서비스를 시행했던 다른 고객들이 직접 매긴 가격 경쟁력, 친절도, 만족도, 후기 등을 봄으로써 청소업체 이용 경험이 없어도 체계적으로 전문 청소업체를 스스로 고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신혼부부는 ”클린벨은 전국 175개 청소 업체의 3,000건 이상의 평가를 확인할 수 있어 서울이 아닌 지방에서도 믿고 맡길 수 있는 청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클린벨 서비스는 스마트폰 어플이나 PC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우수 청소업체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서비스 접속해 이름, 지역, 청소날짜 등 간단한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우리 집에 꼭 맞는 우수 청소업체를 찾을 수 있다.
최근 클린벨은 서비스 이용자의 증가로 인해 자체 평가를 통해 전국적으로 청소 품질이 우수한 청소업체를 지속적으로 모집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