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도훈 기자] 업무지구, 기업이 다수 위치한 지역에 들어서는 오피스텔은 관련 종사자들의 주거 수요가 끊이지 않아 인기가 높다. 최근 워라밸이 사회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직주 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주거 상품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수요가 많은 만큼 공실 위험이 적고 환금성이 뛰어난 업무지구 인근 오피스텔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업무지구 인근 오피스텔은 청약성적도 우수하다. 지난 10월 공급한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은 지하철로 10분 내외면 여의도로 이동할 수 있는 직주근접 단지다. 이에 최고 108.8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4월 공급한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도 마찬가지다. 단지 인근에는 안양 벤처밸리의 연구시설인 평촌 스마트스퀘어와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가 위치해 주거 대기수요가 풍부했다. 총 622실 모집에 6만 5천건이 넘는 청약이 접수됐다.


부동산 관계자는 “산업단지나 기업이 가까운 오피스텔은 출퇴근이 용이해 수요가 꾸준히 이어진다는 큰 장점이 있다”며 “산업단지가 가깝고 테크노밸리 등이 조성돼 있는 은계지구에 오피스텔 공급 소식이 들려 직주 근접 프리미엄을 누리기 위한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인근에 관련 종사자가 많은 ‘럭스나인 은계’로 투자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단지는 경기도 시흥시 은계지구 업무 3-1, 2블록에 상업시설과 함께 조성된다. 총 299실 총 9개의 다양한 타입이 마련돼 선택 폭을 넓혔으며 상업시설은 지상 1층~3층, 총 116실로 조성된다.


단지는 두터운 배후수요를 갖춘 입지에 들어선다. 은계지구 중심에 들어서 시흥센트럴돔 그랑트리캐슬, 매화산업단지, 시흥 광명 테크노밸리, 한전시흥지사(예정) 등과 인접해있어 약 12만 배후수요가 예정돼있다. 또 은계지구에는 3만 4천여 세대가 수용될 전망으로 인구 유입이 활성화되면 인근 인프라도 풍부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은계 호수공원이 조성돼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인근에 오난산 근린공원도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통망도 우수해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는 인천 지하철 2호선이 연장되면 역세권 입지로 거듭난다. 현재 2호선 연장 사업은 올 상반기 타당성 검토를 마친 상황으로 향후 사업 진행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더불어 서해선, 신안산선 복선전철, KTX을 통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단지에는 실용적인 풀퍼니시드 시스템과 함께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한 평면설계와 혁신적인 피트층 설계(일부세대), 옥상정원과 휴게공간으로 여유와 품격을 높였다.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주차장 부지 바로 옆에 위치해 전 세대가 넉넉하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럭스나인 은계’의 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달 중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을 동시 분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