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도훈 기자] 최근 대학 진학보다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해 빠른 취업을 선호하는 학생이 많아지고 있다. 이런 학생들은 더욱 전문적인 직업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고교위탁 과정 또한 인기다. 일산에 위치한 일산컴퓨터학원도 2019년 일반고 고교위탁과정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일산컴퓨터학원은 IT시대에 걸맞는 IT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기초부터 전문 교육, 그리고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웹디자인, 게임컨텐츠, 정보보안, 빅데이터, 출판편집, 영산편집, 실내건축, 기계설계 등 IT 전문 교육을 실시하는 전문교육기관이다.


또한 일산컴퓨터학원은 현재 26개 고등학교와 일반고 위탁 교육 체결을 맺고 1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일반고 위탁교육 과정에 참여하고 있으며, IT 교육 위탁 분야에 있어서 고양시에서 가장 많은 학생이 재학 중이다.


일반고 고교위탁과정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는 일반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년 과정의 직업교육 위탁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업 교육 훈련비 전액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전문 교육을 받기 위한 비용 부담도 없다. 현재 2019 일반고 고교위탁과정에 참여가 가능한 학생은 내년에 일반고 3학년이 되는 학생이며,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을 기반으로 하는 전문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매월 교육장려금이 지급된다.


일반고 고교위탁과정 수료 후에는 일산컴퓨터학원의 취업 멘토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인 취업 상담과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과정 수료 후 취업에 대한 걱정도 한시름 덜 수 있다. 일산컴퓨터학원 관계자는 “일반고 학생들의 경우, 대학 진학을 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나면 어떻게 본인의 진로를 찾아야 하는지 몰라 방황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 학생들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실무 전문가로 바로 취업할 수 있는 1:1 취업 멘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교육 만족도와 취업률 모두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일산컴퓨터학원은 현재 2019 일반고 고교위탁과정을 모집 중에 있으며, 방문 혹은 전화 상담 등을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이달 29일에 열리는 2019 일반고 위탁과정 2차 모집 설명회를 통해 자세한 내용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