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영길 기자] 곱창은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특히 겨울철 곱창은 더욱 인기가 많다.

이런 가운데 창원 상남동 맛집으로 알려진 곱창가에서는 숯불직화 초벌로 특별한 맛의 곱창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곳 창원 맛집 곱창가의 특징은 특제 소스와 함께 저온 숙성을 거쳐 곱창 특유의 잡냄세를 제거하고 육질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한다.

또한 곱창모듬(곱창, 대창, 막창, 염통), 특양모듬(특양, 막창, 대창, 염통)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면서 ‘특별한 맛’의 곱창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연일 북적이고 있다. 특히 소 얼굴 모양의 불판하나로 곱창구이 순두부찌개 그리고 볶음밥까지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 기본메뉴로 제공되는 마약순두부찌개는 무한리필로 넉넉함까지 제공하고 있다. 사이드메뉴로는 비쥬얼이 특별한 고소한 맛의 개이득볶음밥과 곱창의 느끼함을 확실하게 잡아주는 김치말이국수, 얼큰한 라면스프에 땡초가 더해진 땡초라면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곱창가 관계자는 과거 어둡고 칙칙한 느낌의 곱창집을 버리고 깨끗하고 편안한 인테리어 분위기로 조성하여 상남동 회식장소로 인기가 높다고 전하면서 품질 좋고 저렴한 곱창을 제공하기 위해 마장동과 음성 도축장 직거래를 통하여 유통마진을 최소한으로 줄여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덧붙여 창원 상남동을 방문한다면 소주의 단짝친구인 곱창을 즐길 수 있는 곱창맛집 곱창가를 꼭 들려보기를 권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