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도훈 기자] 올리브 운전면허학원이 파주, 일산지역부터 인근 서울지역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단기 속성면허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초년생에게 운전면허증은 반드시 취득해야하는 필수 자격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올리브 운전면허학원은 일찌감치 겨울방학 단기 속석면허 취득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학원 측은 “매년 이맘때면 운전면허학원은 늘 수능시험을 마친 고3학생, 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올리브 운전면허학원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이런 현상을 대비하여 한 달 전부터 많은 사전 준비를 했다”고 전했다.


이번 속성면허취득 프로그램 실시에 앞서 올리브 운전면허학원은 1종 보통, 2종 보통 운전면허 취득 시 필수 코스인 도로주행코스를 대대적으로 변경했다.


학원 관계자는 변경 전에도 올리브 운전학원의 도로주행코스는 전국적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기존의 코스에서 꼭 있어야하는 부분들은 살리면서 초보운전자인 고3학생, 대학생, 여성초보운전자들이 더욱 편안하게 배우고 합격할 수 있도록 변경을 했다고 설명했다.


올리브운전면허학원에 따르면 1종 보통, 2종 보통 뿐 만 아니라 1종 대형면허, 트레일러면허(추레라 면허, 특수면허, 대형 견인면허) 등 자동차운전면허는 일반적으로 3일이면 취득 가능하고 운전면허 중에서 가장 어렵다는 2종 소형 면허도 올리브 운전면허학원에서는 단 3일이면 모두 취득할 수 있다.


올리브운전학원은 여성초보운전자들을 위해 여성강사를 배치하고, 주한 외국인 200만 시대에 걸맞게 영어, 중국어로도 교육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외국인 수강생도 안내부터 장내기능 교육, 도로주행, 운전연수 모두 편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바쁜 직장인들을 위하여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아침 7시 45분부터~저녁 10시까지 야간반, 휴일반도 운영 중이다. 일요일에도 일부 교육은 가능하다. 학원 셔틀버스가 상시 운영 중이라 일산, 파주 지역 화정, 원당, 행신, 대화, 백석, 주엽, 정발산, 금촌,교하, 운정 ,문산 지역은 물론이고 서울 일부 지역 서대문구, 은평구, 마포구, 연신내, 불광동, 구파발에서까지 수강생들이 찾고 있다.


이 밖에 부산, 대구, 제주도, 울산, 거제도 등 지방에서 찾아오는 수강생을 위해 “1종 대형+트레일러+2종 소형”면허를 패키지로 묶어 2가지 이상 종별을 선택하여 수강하면 대폭 할인 혜택과 더불어 무료숙박권도 증정한다.


학원 측은 이는 모두 ‘좋은 교육’, ‘항상 싸게’라는 운영 방침에 따른 정책이라며 운전면허증에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올리브운전면허학원 홈페이지 또는 상담 전화를 통해서도 상세히 상담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