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도훈 기자]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 따라 부동산 투자 흐름도 바뀌고 있다. 주택 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수익형 상가가 대안으로 떠오르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풍부한 배후수요를 가진 역세권 상가가 주목받는다. 고정 수요가 확보된 역세권 내 상가는 수익성과 안정성이 높기 때문이다. 고양시 화정역세권 중심에 분양중인‘브릿지타워 화정’도 부동산 시장에서 이목을 끄는 한 곳이다.


이 상가는 먼저 일일 이용객 숫자가 하루 4만 여명을 넘는 화정역 역세권을 품고 있다. 이곳은 실제로 덕양구 전체에서 가장 큰 상권이며, 이미 90년대 중반부터 상권이 잘 형성된 곳으로 유명하다.


‘화정 브릿지타워’사업지 인근에는 학원가가 형성 되어 있고 화정역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유동인구를 확보하고 있어 상가로서의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평이다.


또한 화정역 주변으로 타 지역에서는 보기 드물게 세이브 존, 이마트, 롯데마트가 입점해있는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특히 화정역 광장을 중심으로 로데오거리 상권은 잘 형성 되어서 24시간 수많은 인파로 항상 북적이며 화정중앙공원 ,화정문화광장, CGV 등 쇼핑하기에도 아주 좋은 곳이다

그래서 화정역 로데오거리 상권은 오래전부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입점을 우선적으로 선호하는 지역으로 현재 많은 프랜차이즈가 입점해 있으며 타 지역에 비해서 상권이 잘 형성 되어있어 공실률도 거의 없는 상태이며 차후 안정적인 수익과 환금성도 높은 지역으로 소액투자 하기에 적합하다.


분양가의 경우 인근 원흥 지구나 삼송 지구 내에 공급중인 근생 시설과 큰 차이가 없으며 오히려 상권이 안정화되어 있는 화정에 관심이 높은 것이 사실이다.


한편, ‘브릿지타워 화정’ 상업시설은 중심상업용지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있는데 로데오거리 마지막자리라고 할 수 있다. 대지면적 1,352.60㎡에 연면적 13,343.27㎡ 건축규모는 지하4층~지상11층 121개 점포로 구성되어 있다. 신탁사는 아시아신탁으로 계약금10%, 중도금(무이자)이며 입주는 2020년 3월 예정으로 분양홍보관은 덕양구 화정동 1000번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분양 관계자는 “빠른 상담을 위해 방문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방문 전 예약 후 방문 하는 게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