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조선중앙방송” 등 성토 이어져… “방송법 개정” 촉구도

▲ KBS ‘오늘밤 김제동’에 출연한 ‘김정은 위인맞이 환영단’ 단장(사진=KBS 캡처).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KBS ‘오늘밤 김제동’이 ‘김제동 찬양 발언’을 여과 없이 내보내 후폭풍이 거센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청와대 지시 의혹’을 제기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김정은 찬양일색 발언이 여과 없이 방영돼도 괜찮은지, 왜 하필 이 시점에 이런 인터뷰가 나왔는지 묻고싶다”며 “김정은 답방 환영분위기를 조성하려는 청와대 의도가 반영된 것 아니겠냐”고 지적했다.


그는 “(김정은 답방에 대한) 환영일색으로 여론을 호도하고 마치 온 국민이 김정은 답방을 쌍수를 들어 환영할거란 대통령 발언이 사실로 보이게 하려는 게 아니냐”며 “정말 이렇게까지 해야 하느냐”고 의혹을 기정사실화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KBS는 유튜브가 아니라 공영방송이라는 점을 망각하지 말라. 전기요금 고지서에 버젓이 공영방송 수신료가 붙어있다는 걸 잊지 말라”고 강조했다. 윤재옥 수석부대표는 “방송법 개정을 서둘러야 할 이유가 이렇게 명백해졌다. 2월 말까지 방송법을 개정해 공영방송이 균형감을 갖고 방송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선중앙TV 서울지국’이라는 비판도 나왔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박대출 의원은 전날 보도자료에서 “KBS를 남조선중앙방송으로 만들 참이냐”며 “전파는 국민재산인데 이걸 이적질에 쓰나. 김제동 프로그램을 당장 폐지하라”고 촉구했다.


4일 방송된 ‘오늘밤 김제동’에서 인터뷰를 가진 ‘김정은 위인맞이 환영단’ 단장 김모 씨는 김정은에 대해 “겸손함과 능력, 실력, 지금의 (북한) 경제발전 등을 보면서 정말 팬이 되고 싶었다”고 말했다.


북한 혈통세습, 인권문제에 대해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도 대통령이 됐는데 왜 거기는 세습이라고 얘기 안 하나”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북한으로 거주지를 옮길 의향을 묻는 질문에는 “지금은 돈도 없고 그럴 생각도 없다. (북한을 실제로) 본 적이 없지 않냐”라고 부인했다.


이에 정치권, 시민들 사이에서는 국민투표로 당선된 박 전 대통령과 독재체제에서 부친에 의해 후계자로 임명된 김정은을 동일시하는 건 궤변이라는 지적이 이어졌다. “반드시 촛불 연예인들 책임을 물어야 한다” 등 책임을 묻는 목소리도 있었다. 김제동은 탄핵정국 당시 각종 집회에 모습을 드러낸 바 있다.

키워드

#김정은찬양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