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태문 기자]세계 60개국에서 3초에 1개씩 팔리는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 ‘TENGA(텐가)’가 제17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참가한다. 한국 진출 2주년 기념 한정판과 신제품들을 오프라인에서 처음 공개하는 자리다.

오는 12월 12일부터 16일까지 총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올해 17회째를 맞는 국내 최고의 디자인 마케팅 전시 행사다.

텐가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해 전 제품 라인업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한다.


전시되는 모든 제품은 누구나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성기를 대상화하지 않는다’라는 텐가의 기업 철학을 담아냈다. 단 19세 이상의 성인만 입장 가능하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남성용 브랜드 텐가의 '스피너', 여성용 브랜드 이로하의 '린' 등 신제품 2종과 더불어 텐가의 한국 진출 2주년을 기념한 한정판을 만나볼 수 있다.


2016년 11월 국내에 진출한 텐가는 매년 한국인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 컵을 제작하고 있다. 2017년에는 1주년 기념 일러스트레이터 ‘민조킹’과 협업한 바 있으며, 올해는 꽃을 소재로 활동하는 타투이스트 ‘지화’와 함께 컵을 제작했다.


타투이스트 지화와 공동작업은 성인용품의 음습한 편견을 바꾸고자 노력하는 텐가와 문신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인식 개선에 힘쓰는 작가의 지향점이 잘 맞아 성사됐다.


세계적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재단과 협업을 진행해 해당 제품의 매출 일부를 에이즈 예방 재단에 기부하고 있으며, 올해 9월에는 미국 스트리트 감성 브랜드 립앤딥의 고양이 캐릭터가 그려진 컵을 세계 60개국에 동시 발매한 바 있다.

텐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누구나 거부감 없이 성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텐가의 철학을 느낄 수 있는 자리”라며 “성인이라면 누구나 편안한 환경에서 텐가를 만나보실 수 있게 하고 싶다”라고 참가 취지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