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KBS 연예대상을 받은 이영자. (KBS 제공)

[투데이코리아=최한결 기자] 방송인 이영자가 데뷔 27년 만이자 여성 최초로 KBS 연예대상의 수상의 영예를 받았다.

이는 2002년 ‘KBS 연예대상’이 시작한 뒤 16년만에 이루어진 쾌거였다.

22일 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18 KBS 연예대상’이 열렸다. 배우 신현준, 윤시윤, 그룹 'AOA' 멤버 겸 배우 설현 등이 MC를 맡았다.

이영자는 예능프로그램 ‘안녕하세요’를 8년 동안 이끌어온 큰 역활을 해 대상을 받았다.

이날 이영자는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감격에 젖었다. 그는 "웃기고, 뭉클하고 감사하다"며 "감사한 분들이 너무 많다. 오늘 대표로 이 상을 받았지만 내가 잘해서만은 아니라는 걸 알고 있다. 특히 '안녕하세요'는 8년째다. '안녕하세요'를 믿어준 고민의 주인공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우리 스태프들이 너무 고생이 많다. 함께해준 신동엽씨, 김태균씨에게도 감사한다. (공황장애 치료차)쉬고 있는 정찬우씨에게도 영광을 돌리고 싶다. 8년 전 '안녕하세요'가 처음 시작해 시청률이 저조했지만, 끝까지 기다려준 KBS에 감사한다. 힘들 때마다 다독여준 김숙, 송은희도 너무 고맙다"고 제작진·동료들에게 고마움을 나타냈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1박 2일 3‘가 수상했다. 시청자 생방송 투표 40%, 시청자 사전 투표 30%, KBS 예능 PD 투표 30%를 합산한 결과다. 2015년부터 올해까지 3번 연속 상을 차지했다.

이어 코미디 부문 최우수상은 '개그콘서트' 신봉선과 '개그콘서트' 권재관이 수상했다. 토크&쇼 부문 최우수상에는 '배틀트립' 김숙, '불후의 명곡' 문희준이 수상했다.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은 '1박2일' 데프콘, '슈퍼맨이 돌아왔다' 샘 해밍턴이 호명됐다.

다음은 '2018 KBS 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 이영자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


◇최우수상(버라이어티 부문): 데프콘. 샘 해밍턴


◇최우수상(토크&쇼 부문): 김숙, 문희준


◇최우수상(남녀 코미디 부문): 권재관, 신봉선


◇우수상(버라이어티 부문): 고지용, 김승현


◇우수상(토크&쇼 부문): 조세호, 성시경


◇우수상(남녀 코미디 부문): 송중근, 박소라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최양락♥팽현숙, 윤시윤, 김태진


◇베스트 팀워크상: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


◇베스트 커플상: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김승현 부모(김언중♥백옥자),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 김준호♥김종민


◇프로듀서 특별상: 연예가 중계’ 신현준


◇2018 핫이슈 예능프로그램상: '대화의 희열’


◇2018 핫이슈 예능인상: 배정남, 봉태규, 정채연, 화사&로꼬


◇공로상: 배철수


◇인기상: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신인상(버라이어티 부문): 이하늬, 에릭남


◇신인상(토크&쇼 부문): 최원명, 케이(러블리즈)


◇신인상(남녀 코미디 부문): 이승환, 김니나


◇라디오 신인 DJ상: 양파, 수현(악동뮤지션)


◇올해의 엔터테인먼트 DJ상: 김진수, 장항준


◇올해의 DJ상: 박은영 아나운서


◇올해의 스태프상: 김영선 촬영감독


◇방송작가상: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심은하 작가,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문은애·박재은·이두리·박다혜·이은주·장혜영·박예나·김지윤 작가, '개그콘서트' 장종원 작가


◇최우수 아이디어상: '개그콘서트’의 '이런 사이다' 코너(김원효, 이현정)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