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성그룹 본사

[투데이코리아=유효준 기자]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고객을 중심에 두고 기술과 제품을 개발해야 우리 비즈니스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대로 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고객의 소리까지 경청해서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며 "효성이 그러한 방향으로 나아가야만 진정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의 소리를 듣고 각자의 자리에서 실천하는 해야할 것"이며 "고객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효성인들의 의지가 하나하나 모여서 변화를 주도할 때 비로소 고객과 함께 항상 승리하는 회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 회장은 "올 한 해 경영환경에 대해서 우려스러운 목소리들이 많이 들린다"며 "세계적인 경기둔화 추세와 미중 간의 무역전쟁으로 기업경영여건이 어렵지만 그 해답은 고객에게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경영학의 대가 피터 드러커의 말을 인용하며 "비즈니스의 목적은 고객을 발굴하고 유지하는 것이고 기업이 무엇인지, 번영할건지 결정하는 사람은 고객이다" 라고 말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이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기업이 존재할 수 없고 따라서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는 것이 경영의 출발점이 돼야 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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