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상조 기업으로서 고객 권익 보호에 앞장, 고객 중심 마케팅 강화할 것”

▲ 보람그룹 최요엘 이사(우)가 29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 열린 ’2019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김영길 기자]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29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에서 열린 ‘2019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 개최되는 이번 시상식에서는 소비자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아 기업의 가치를 인정 받으며 업계의 발전과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했다.

창립 29주년을 맞는 보람상조는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이라는 기업 슬로건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천해오며 대한민국 상조업계를 선도해온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보람상조는 유가족을 위한 고인 전용 장의 리무진을 업계 최초 도입, 장례용품 가격정찰제 시행 등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써왔다. 특히, 안마 의자, 전자 제품 등을 제공하는 결합 상품 마케팅 없이 상조 서비스의 본질에만 집중하는 마케팅 정책을 통해 소비자로부터 높은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람상조는 2014년 설립한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통해 매년 장례전문인력을 직접 양성하고 전국 각지에 보람상조 직영 장례식장을 오픈하여 전문적이면서도 접근성이 높은 양질의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보람상조는 ‘상조는 곧 나눔’이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출범해 지역 주민과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또한 국민 건강 증진과 생활 체육 활성화를 위해 2016년 ‘보람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하는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은 “보람상조는 혁신적이고 차별적인 상조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상조 기업으로서 고객 권익 보호에 앞장서며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보람상조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수상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5년 연속 수상 ▲한국소비자 감동지수 1위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코리아 탑브랜드 명품 브랜드 대상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 ▲고객감동 경영대상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등 여러 분야에서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