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전 총리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북한 조선노동당의 기관지인 노동신문은 3일 논평을 통해 최근 자유한국당 당대표에 출마한 황교안 전 총리를 강도높게 비판했다.


이날 노동신문은 ‘박근혜의 망령이 배회하고 있다’는 제목의 논평에서 황 전 총리를 신랄하게 비판했다.


노동신문은 "격노한 초불바다의 기세에 질겁하여 자라목처럼 움츠리고 있던 시정배 황교안이 권력의 감투를 써보겠다고 남조선 정치판에 뛰어들었다"며 “박근혜의 망령이 지옥의 뚜껑을 열고 나왔다”는 표현으로 황 전 총리의 당대표 출마를 질타했다.

이어 황 전 총리는 “제 얼굴도 제 목소리도 없는 박근혜의 그림자일 뿐이다. 박근혜가 최순실이 시키는대로 놀아난 꼭두각시였으니 결국 황교안은 꼭두각시의 꼭두각시인셈”이라고 지칭했다.

또한 “자유한국당은 내부가 벌둥지 쑤셔놓은 것처럼 되었다. 인물난을 극복한다고 하면서 황교안을 ‘보수를 대표할 수 있는 인물’이라고 잔뜩 추어주며 당에 받아들였는데 이제 와서 보니 우환단지를 끌어들인 셈이 되었다”며 자유한국당의 행태를 비난하기도 하였다.

아울러 “황교안이 정치 경험이란 전혀 없는 생둥이이고 지난 시기 못된 짓만 골라 하다 나니 도처에 적수가 씨글거리는데다가 가장 골치거리는 박근혜의 공범자인 것으로 하여 자유한국당이 ‘도로박근혜당’으로 회귀하여 보수심판의 표적으로 된 것”이라며 황교안의 입당배경에 대해 분석하기도 하였다.
노동신문은 황 전 총리의 전망에 대해서도 비난했다. 노동신문은 “권력 야망은 남보다 못지않지만 온실의 꽃처럼 고이 자란 허약한 체질의 황교안이 자유한국당 내의 당권쟁탈전이라는 진흙탕 싸움에서 몸 건사나 제대로 하겠는지 의문”이라며 “국정농단 사건으로 망하게 된 박근혜가 ‘내가 이러려고 대통령했나’하며 닭똥 같은 눈물을 흘렸던 것처럼 황교안도 당내에서 주어맞고 민심에 얻어맞아 온몸에 피멍이 들어가지고 ‘내가 이러려고 정계에 들어왔나’ 하고 후회할 때가 머지않아 올 것”이라며 황 전 총리가 정치권에 적응하지 못할것이라고 전망했다.


노동신문은 마지막으로 “황교안의 등장으로 마지막숨을 쉬며 겨우 지탱하면 보수의 등허리는 마침내 부러져 영영 망해버리고 말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보수의 장송곡은 이미 울리기 시작하였다”며 황 전 총리를 받아들인 보수정치권에 맹비난을 퍼부었다.

노동신문이 황 전 총리를 비판한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노동신문은 지난 24일에도 '민심을 우롱하는 역적배의 정계 복귀 놀음'이라는 제목의 사설을 통해 황 전 총리의 정계 복귀를 비판했다.


한편 황 전 총리는 전당대회 출마를 앞두고 지지율 끌어올리기에 혈안이다. 황 전 총리는 설연휴를 맞아 재래 시장을 비롯한 무료급식소 보육원 종교시설들을 방문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