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인보우 SNS기자단. <사진=경기도 제공>

[투데이코리아=김민기 기자]경기도농업기술원은 도내 우수 농업현장을 홍보하는 2019년도 ‘레인보우SNS기자단’ 10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블로그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농업인 및 일반소비자 블로거 10명으로 신청은 농업인의 경우 거주하고 있는 시군의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일반소비자 블로거의 경우 농업기술원에 신청하면 된다.

레인보우 SNS기자단은 실제 농업현장에서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한 경험이 있는 농업인 및 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원활히 소통을 하고 있는 블로거들로 구성돼 있다.

기자단은 농업현장 곳곳을 직접 찾아가 현장취재를 하고 우수 농산물을 널리 홍보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도 농기원에서 추진하는 지도·연구사업 성과 등 각종 농업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농업기술원은 2월 중 기자단을 선정,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경기도내 우수 농업인들의 농산물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홍보를 활성화하고, 농가 소득 증대 및 고객 확보 지원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레인보우SNS기자단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레인보우 SNS기자단은 농업인들이 그동안 배운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직접 경기도내 우수 농산물을 널리 알려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