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의 전국기초단체장들이 5.18 망언 의원 제명을 요구했다 (사진=권규홍 기자)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협의회가 5.18 망언의원을 제명하고 ‘역사왜곡 특별법’을 제정하라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의 전국 시장, 군수, 구청장 및 광역의원, 지방의원들과 권수정 정의당 서울시의원은 20일 오후3시 여의도 국회본관에 집결해 5.18 망언 규탄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이날 행사에서 “자유한국당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은 ‘대국민 공청회’라는 미명하에 거짓 망언으로 이미 유죄판결을 받은 극우논객 지만원을 국회로 초청해 5.18 민주화운동의 역사적 진실을 왜곡하고 모독하는 만행을 저질렀다”고 지적했다.


또한 “90년 보상법, 95년 특별법, 2002년 유공자법 등으로 이미 국회 입법과정을 통해 역사적 평가가 완료된 명백한 역사적 사실을 두고도 이미 망언으로 유죄판결을 받은 극우인사의 거듭된 거짓 주장을 옹호하며 정치적 이해관계를 앞세워 역사적 진실을 폄훼한 자유한국당에 말할수 없는 분노를 느낀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모임에서 5.18망언을 한 자유한국당의 세 의원의 대국민사과와 국회의원직 사퇴를 요구했으며 자유한국당에 대해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명확한 입장발표와 망언의원 제명을 촉구했다.


또한 다시는 5.18민주화운동을 왜곡하는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역사왜곡 처벌 특별법’에 대한 조속한 제정등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