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해리포터에 나온 투명망토. <사진=특허청 제공>

[투데이코리아=김민기 기자] 특허청은 3·1운동 100주년을 앞두고 페이스북에서 진행한 ‘유관순 열사에게 주고 싶은 발명품’ 투표 결과, 가장 많은 지지를 얻은 발명품으로 투명망토가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전체 유효응답의 20%를 차지한 투명망토가 1위로 선정됐다. 투표 참여자들은 투명망토 지지이유로 “투명망토는 나쁜 일본군을 피해다닐 때 최적의 아이템이죠. 소중한 우리 유관순 열사님은 보호 받아야 해요”, “잠자는 동안 발각될 걱정이나 불안 없이 푹 숙면을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등의 댓글을 달았다.

유관순 열사에게 주고 싶은 발명품 2위는 방탄쪼끼가 선정됐다. 방탄조끼를 택한 사람들은 “총탄으로부터 안전하게 몸을 보호하세요”, “더 이상 총격으로 부상 안당하길 바라요” 등의 글을 남겼다.

3위는 스마트폰, 4위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5위는 발열내의가 차지했다. 이어 △전기충격기 △유튜브 △워킹화 △드론 △3D 프린터 등이 다수의 지지를 얻은 발명품으로 선정됐다.

이번 페이스북 투표는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전문가 그룹이 미리 선정한 발명품 31가지 중에서 한 사람이 3가지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특허청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됐다.

국가보훈처 협업으로 진행한 이 앙케트는 관세청, 소방청 등 중앙행정기관과 광역지자체, 서울시교육청 등의 페이스북으로 확산돼 국민 600여명이 참여, 1300여개의 유효응답을 얻었다.

한편 이번 앙케트 결과는 오는 3월 4일 특허청 유튜브 방송 ‘4시! 특허청입니다’를 통해 더 자세히 소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