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수 원내대변인, "정부는 한유총과의 진지한 대화에 먼저 나서야"

▲ 서울의 한 개학 연기 유치원에 시정명령서가 붙어 있다.

[투데이코리아=유효준 기자] 자유한국당은 한유총 사태에 대해 "정부는 소통없는 일방통행식 밀어붙이기를 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자유한국당 관계자는 “한유총은 유치원 회계 투명성을 위해 에듀파인 의무화에 동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며 “한유총과 머리를 맞댄 진지한 대화는 한번도 하지 않으면서, 내일 전국 모든 사립유치원에 경찰을 배치하기로 결정했다며 한유총을 겁박하고 있다”고 비판해다.

또 정치권 뿐만 아닌 수사주재자인 검찰도 법에 따라 엄정 대처하겠다는 으름장을 놓아 정부의 행태에 장단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 자유한국당의 설명이다.

이양수 원내대변인은 “같은 정부의 한유총과의 갈등 극대화 전략을 바라보는 학부형들의 마음이 불안하기만 하다”며 “아이와 학부모를 볼모로 한 개원 연기라는 파국을 원하는 것은, 정작 정부가 아닌지 궁금할 지경”이라고 강도 높은 비판을 내놓았다.

반면 여권과 진보정당·시민단체는 한유총에 대한 강력한 규탄의 목소리를 연일 이어가고 있다.

정의당은 4일 한유총의 개학 연기화 관련해 "한유총은 끝내 넘어서는 안 될 선을 넘고 말았다"고 말했다.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4일 오전 브리핑을 통해 “정부는 한유총의 자정을 유도하면서 충분한 시간을 주고 설득에 나선 바 있다”며 “정부와 시민들 모두 한유총의 몰지각한 행태에 대해서 인내할 만큼 인내했다“고 밝혔다.

이어 정 대변인은 “한유총의 주장대로 유치원이 치킨집이라 해도 마찬가지라며 치킨을 주문했는데 배달이 안온다면 사기”라고 일축했다.

일명 유치원 3법 발의로 한유총과의 대립의 최정점에 서있는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한유총의 비겁한 협박에 교육당국이 끌려가 교육 정책이 좌지우지 되던 구태적 역사에 종지부를 찍어야 한다"며 "정부 여당이 힘을 합쳐 국민 불안을 덜고 미래 교육을 바로 세우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유총의 강경대응 방침 아래 3월 개학을 맞아 휴원, 폐원을 한 유치원이 증가하면서 학부모들의 불안이 증가하고 있다.

한편 4일 오전 기준, 전국 사립유치원 365곳 '개학연기' 방침을 밝혔고 서울은 21곳의 유치원이 개학연기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