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스크린 기능 강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지속 확대 계획

▲ 삼성 매직스크린 탈리 레녹스. <사진=삼성전자 제공>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삼성전자가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QLED TV의 ‘매직스크린’ 전용 콘텐츠를 선보였다. 소비자들에게 더욱 풍부한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1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매직스크린은 TV를 보지 않을 때 화면에 뉴스·날씨·사진·음악 등 소비자가 원하는 콘텐츠와 생활정보를 제공해 주는 기능으로 2018년형 QLED TV에 처음으로 적용됐다.

이번 협업에 참여한 아티스트는 영국의 모델 겸 화가인 탈리 레녹스와 네덜란드 출신 디자이너 듀오인 스홀턴 & 바잉스다.

이들이 작업한 매직스크린 콘텐츠는 아티스트 고유의 감성을 담아내는 동시에 TV가 놓인 공간과 사용하는 시간, 날씨 등에 따라 작품의 색채와 움직임에 변화를 줘 색다른 실내 환경을 만들어 준다.

2019년형 매직스크린은 기존에 제공되던 데코(장식)·정보·사진의 3개 항목에 △아티스트와의 협업 등 특별하게 제공하는 콘텐츠들로 구성된 ‘스페셜 에디션’ △전 세계 명화와 사진 작품들로 구성된 ‘아트’ △매직스크린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들의 배경을 설정할 수 있는 ‘배경테마’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부사장은 “앞으로도 젊고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확대하는 등 QLED TV의 가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삼성전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