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새노조, 검찰에 KT 채용비리 전면 수사 요구

▲ 황교안 대표(좌)와 김성태 의원(우)건배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의 특혜채용 의혹이 불거진 'KT 채용비리 사건'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정갑윤 의원까지 의혹이 번지고 있다.

KT 채용비리 사건에 지속적으로 목소리를 높여온 KT 새노조는 지난 15일 황창규 KT사장에게 이번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 규명을 공식적으로 요구한데 이어 18일 성명서를 발표해 황교안 대표와 정갑윤 의원을 거론했다.

새노조는 이날 “내부 제보를 통해 김성태 의원의 딸 채용비리 당시 6명이 추가로 더 있었다는 의혹까지 제기됐다. 300명 공채에 35명이 청탁이었다는 구체적 증언도 드러났다”며 “채용비리의 청탁 창구가 회장실과 어용노조였으며 이들을 면접 탈락시킨 면접위원들이 징계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법무장관을 지내던 시절 아들이 KT 법무실에서 근무했다. 또한 정갑윤 의원 아들은 KT 대협실 소속으로 국회 담당이었다”며 “KT의 구조적인 정치 유착이 이명박 정부시절 낙하산이었던 이석채 회장 시절부터 심해졌으며 현재 황창규 회장에 이르기까지 계속 유지돼 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새노조는 “경영진의 이 같은 채용비리 결과 본질적으로 힘써야할 통신경영에 소홀했고 그 결과 아현지사 화재라는 통신대란 재앙을 낳았다”며 “통신대란이 일어난지 3개월이 넘었지만 국회 청문회조차 열리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마지막으로 “김성태 의원을 비롯한 정갑윤 의원, 황교안 대표를 비롯 KT 채용비리 사건을 전반적으로 조사해야하며, 국회는 청문회를 확정하고 청문대상을 채용비리를 포함한 KT경영진 전반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국회에 요구했다. 또한 KT경영진이 자체적인 조사를 실시할 것도 주문했다.

KT새노조의 이런 움직임에 정계는 각자 다른 반응을 내놨다. 먼저 당사자인 자유한국당은 19일 선거필승대책회의를 통해 입장을 밝혔다.

이날 최교일 의원은 “한국당의 지지율이 올라가고, 황 대표의 인기가 올라가면서 정부여당의 황 대표에 대한 공격과 한국당에 대한 음해가 도를 넘고 있다”며 “황 대표 아들은 장관 재직전에 KT에 입사했다. 장관 재직 때 힘을 이용해서 아들을 KT에 입사시켰다는 그런 음해를 공공연히 하고 있지만 전혀 사실이 아니다. 우리 당과 대표님에 대한 음해 부분에 대해서 저희가 철저히 대응하고, 향후 법적 책임을 묻겠다”며 법적대응을 시사 했다.

반면 여당은 검찰에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김성태 자유한국당 전 원내대표 딸에 대한 특혜 채용 논란으로 문제가 된 2009년 공개채용 외에도 KT 채용비리 논란에 대한 대대적인 수사 확대가 불가피하다”며 “검찰은 황교안 대표, 김성태 의원, 정갑윤 의원 외에도 KT에 제기되고 있는 취업비리 의혹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해야한다.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일벌백계하여 ‘그들만의 리그’를 뿌리뽑아야 한다”고 논평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