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쏘나타 등 주력 차종들이 국내판매 실적 견인

▲ 현대기아차 사옥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현대자동차가 그랜저와 쏘나타, 싼타페, 펠리세이드 등 주력 모델들의 판매실적에 힘입어 지난달 국내에서 전년동월 대비 3.7% 증가한 7만111대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현대차가 1일 발표한 ‘3월 판매실적’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달 국내에서 7만111대, 해외에서 31만9049대 등 총 38만9160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동월 대비 국내 판매는 3.7% 증가, 해외 판매는 3.4% 감소한 수치다.

먼저 국내 시장에서 세단은 주력 모델인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3061대 포함)가 1만531대 팔리며 실적을 이끌었다. 이어 쏘나타(LF 5660대, LF 하이브리드 모델 265대 포함) 6036대, 아반떼 5603대 등 총 2만3630대가 팔렸다.

특히 월 판매 1만대를 돌파한 그랜저는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3월까지 5개월 연속으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또 영업일 기준 8일 동안에만 1만2323대의 사전 계약을 달성한 신형 쏘나타는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앞두고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SUV는 싼타페가 8231대, 팰리세이드 6377대, 코나(EV모델 2151대 포함) 4529대 등 총 2만2981대가 팔렸다. 팰리세이드는 출시 이래 역대 최다 판매 실적을 달성하며 대세 SUV의 인기를 증명했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4349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2825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90(EQ900 28대 포함)이 2374대, G80이 2195대, G70이 1757대 판매되는 등 총 6326대가 판매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그랜저와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의 주력 차종들이 국내 판매 실적을 견인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면서 “3월까지 이어진 판매 호조가 연말까지 지속될 수 있도록 주력 차종들에 대한 상품성 강화와 함께 고객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드릴 수 있는 다양한 판촉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지난달 해외 시장에서 전년동기 대비 3.4% 감소한 31만9049 대를 판매했다. 해외시장 판매 감소의 경우 중국 및 중남미 등의 신흥 시장에서의 판매 위축 등이 주요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에 투입되는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각 시장별 상황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루어 나갈 것”이라며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18만3957대, 해외 83만6417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총 102만374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국내 판매는 8.7% 증가, 해외 판매는 5.0% 감소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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