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이준석·권은희 최고위원 등 바른정당 출신 모두 불참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투데이코리아=유효준 기자] 지난 8일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 회의에 하태경·이준석·권은희 최고위원 등 주로 바른정당 출신들이 모두 불참했다.


회의는 손학규 당대표와 김관영 원내대표를 비롯해 채이배 의원·오신환 사무총장만이 참석한 채 진행됐다.


바른정당계 출신 의원들은 지난 4.3재보궐 선거를 두고 "바른미래당 후보가 민중당보다 낮은 지지율을 얻었다"며 "손학규 대표의 리더쉽에 문제가 있는 것 아니냐"고 맹공을 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손학규 대표는 "제가 지금 여기서 당대표 한다고 그게 제 경력에 뭐 그리 큰 영광이라고 이걸 쥐고 있겠냐"며 "그러나 당 체제를 뒤바꾸려 하는, 손학규 끌어내리려는 의도가 뭔지는 저도 여러분도 잘 알 것"이라고 맞섰다.

8일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국회 최고위원회의 종료 뒤 기자들의 질문에 "자유한국당 나온 사람들이 당세를 모아 거기 가서 다시 통합해야 한다고 억지 주장을 하는데 이는 절대 용납할 수 없는 문제"라고 선을 그었다.


이어 "바른미래당은 분열의 정치가 아닌 통합의 정치를 해야 한다"고 말하며 '지도부 사퇴'를 주장하는 바른정당계 의원들에게 날을 세웠다.

현재 바른미래당은 당 지도부 거취를 두고 '무능한 지도부가 책임지고 사퇴해야 한다'는 바른정당계와 '지도부 중심으로 뭉쳐야 산다'는 국민의당계로 나뉘어 내홍을 겪고 있는 모양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