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스만 알 감디 S-OIL CEO.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S-OIL(에쓰오일)이 발달장애인들로 구성된 ‘하트하트 오케스트라’에 후원금을 전달한다.
S-OIL은 17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하트하트 오케스트라’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는 후원금 전달식에 이어 지역 주민과 S-OIL 임직원을 대상으로 연주회를 열 예정이다.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는 장애 청소년의 재능 계발과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2006년 창단한 국내 최초의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다.

S-OIL은 발달 장애인들의 연주 활동과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돕기 위해 2009년부터 올해로 11년 째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를 지원하고 있다.

S-OIL 조영일 CFO는 “발달장애인 단원들이 오랜 기간 연습 끝에 이루어낸 하모니는 아름답고 감동적”이라며 “S-OIL은 단원들이 음악을 통해 당당한 모습으로 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가지도록 후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S-OIL의 후원금은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연주활동을 지원하고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하트 해피 스쿨’ 프로그램 운영에도 사용된다.

하트 해피 스쿨은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출신으로 고등학교와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전문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는 단원들이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연주회와 퀴즈·영상 교육을 통해 장애 인식개선 활동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S-OIL은 지난 10년 동안 발달장애인 연주자들의 자립과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돕기 위해 △햇살나눔 콘서트 24회 개최 △장애이해교육 하트 해피 스쿨 (208개 초·중·고교생 8만2000여 명 지원 △발달장애인 연주자 장학금과 직업재활 176명 등에 총 9억여원을 후원했다.

키워드

#에쓰오일 #S-OIL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