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태문 기자] 김낙순 마사회장은 지난 17일 렛츠런파크에 위치한 기수협회에서 열린 ‘김귀배 기수 데뷔 40주년, 문세영 기수 1,500승 달성’ 기념행사에 직접 참석해 축하 꽃다발을 전했다.
이날 김낙순 마사회장은 기수협회와 말관리사 노조 사무실을 방문, 경마 발전을 위해 힘써주는 기수와 말관리사 등 경마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했다. 특히 경마는 조교사⋅기수⋅말관리사 등 관련 관계자의 상생과 협력으로 이뤄지는 스포츠라며 상호 소통이 가장 중요함을 강조했다.

아울러, 지난 3일(수) 신규 부임한 박대흥 제11대 조교사협회장을 만나 경마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것을 물론 직접 경주마 훈련시설, 말수영장, 마방 등의 현장 시설을 점검하며 현장의 안전을 살폈다. 김낙순 마사회장은 평소 수시로 경마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안전을 점검하고, 경마관계자의 의견을 경청하는 경영스타일로 유명하다.

이날 김낙순 마사회장은 “현장을 제대로 알고 소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를 위해 매 분기마다 전 경마 관계자가 참여하는 상생발전위원회를 개최하여 지속적으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며 “경마시행체로서 한국마사회는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을 통해 경마관계자와의 소통과 상생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