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느끼는 불편에 대해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

▲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열린 코리안 5G 테크 콘서트 '세계 최초 5G 상용화, 대한민국이 시작합니다' 행사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정부가 5G(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에 대한 국민들의 불편이 잇따르자 ‘5G 서비스 점검 민·관합동 TF(테스크포스)’를 구성해 서비스 안정화와 품질개선에 나선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동통신사·제조사 등과 함께 TF를 구성하고 오는 23일 첫 회의를 개최, 앞으로 매주 회의를 갖고 5G 서비스 관련 현안을 점검해나갈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TF는 서비스 수신 가능범위(커버리지) 확대와 끊김 현상 등 기술적 문제 해결 등을 논의하고 주요 내용을 공개할 방침이다. 또 정부와 업계간 정보를 공유하고 기술적 대안을 만들어 현장에 적용하기로 했다.

과기정통부는 이와 병행해 매일 5G 서비스 관련 ‘부내 일일점검회의’를 개최해 품질개선 정도, 민원추이 등을 점검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 즉시 대응할 방침이다.

5G 서비스 점검 민관합동 TF를 이끄는 장석영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정부는 5G 서비스 상용화 초기 과정에서 국민이 느끼는 불편에 대해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TF 운영을 통해 정부와 이동통신사 및 제조사 등의 역량을 총 집결해 5G 서비스를 최대한 조속히 안정화하고 이를 통해 국민에게 최고 품질의 5G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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