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PC, 피쳐폰, CCTV 등 각종 전자기기 데이터 완벽 복구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2018 인터넷이용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가구 스마트폰 보유율은 2012년 65.0%에서 94.8%로 크게 증가해 국민 대다수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특히 인터넷을 이용하는 목적으로는 메신저라고 응답한 사람이 95.9%에 달할 정도로 모바일 메신저는 일상대화는 물론이고, 기본 업무 전달, 중요업무까지 활용되고 있다.


모바일 메신저의 활용도가 높아질수록 이에 따른 크고, 작은 사건사고도 늘어났다. 최근 몇년사이 데이터복구전문업체에 카카오톡 대화방 복구, 카카오톡 대화방 내용 복구, 카카오톡 사진 복구, 카카오톡 채팅방 복구, 카톡 복원, 카톡 대화 복원, ,카카오톡 보이스톡, 카톡내용복구방법 등에 대한 문의나 영구삭제 의뢰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실수로 카카오톡 대화를 삭제를 하거나, 대화방을 나가거나 해서 대화내용이 사라지는 일이 발생하는 경우를 비롯해 의도적으로 카카오톡 대화창을 삭제하거나 대화내용을 지우는 경우 이를 디지털포렌식을 기반해 복구하는 의뢰다.


카카오톡 대화 복원, 카카오톡 채팅창 복구 등의 업무는 공적인 업무와 함께 사생활과도 직접적인 연관이 있어 실력이 검증된 핸드폰 복구 전문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치데이터는 2014년 세월호 사건 학생들의 휴대폰 복구로 SBS ‘그것이알고싶다’에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로 출연하여 핸드폰 복구 재능기부로 세월호 침몰사고 관련 70여 건의 스마트폰 복구 결과를 제공했으며, 대검찰정 수사협조, TV조선 뉴스판 출연(북한 스마트폰 관련), 연예인 다수 복구, 경찰, 검찰, 법원 증거감정업체인 만큼 검증된 데이터복원 업체다.


스마트폰, HDD, 블랙박스, USB, sd카드, cctv복구, 전화번호부, 사진,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문서, 파일, 통화기록, 음성녹음, 동영상, 라인, 위쳇, 틱톡, 밴드, 트위터, 네이트온, 텔레그램,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방 데이터 복구업체인 서치데이터는 맥북, 프로, 에어, 아이맥, 아이폰의 데이터복구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빠른포맷, 파티션 삭제와 같은 논리복구, 부팅이 안되거나 하드디스크·외장하드 인식이 안될 때 의 물리복구와 데이터 영구삭제도 가능하다.


2G폰, 3G폰과 같은 구형 폴더폰과 피처폰의 삭제된 문자메시지복구와 사진복구, 전화번호부(연락처)복구, 통화기록내역조회 복원도 가능하며 최근에는 핸드폰메인보드 고장이나 휴대폰 메인보드 고장 증상이 나타나도 데이터복원이 가능하며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데이터 복구도 증가 추세다.


안드로이드폰 삼성 갤럭시, LG 옵티머스, 최신 스마트폰복구도 가능하지만 애플사의 아이폰 카카오톡대화내용 복구, 전화번호부 복구, 갤러리 사진복구, 동영상복구, 통화내역복구, 문자메시지복구,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무한부팅, 아이폰 사진로딩, 안켜질때(안켜짐) 등에 관해서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복구 국내 유일한 법원특수감정업체로 등록되어 있는 서치데이터는 디지털포렌식 복구로 미투 관련 성추행 및 성폭행이나 강간사건, 데이트폭력, 사기, 협박사건과 외도관련 상간남·상간녀소송사건, 카카오톡 보이스피싱 관련 카톡 사기 등 민사 및 형사 재판에 법률적인 증거로 휴대폰의 데이터 복구가 필요할 경우에 카톡 대화방 복원, 특정인과의 주고받은 핸드폰 문자와 카톡 내용 복구, 주고 받은 첨부사진복구(사진,문서복원), 보이스톡내역복구(보이스톡기록복원), 통화기록복구, 동영상 복원 등 법원특수감정인을 통한 경찰, 검찰, 법원에 제출 할 수 있게 디지털포렌식 핸드폰증거감정서 서비스 업무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컴퓨터·노트북수리 및 휴지통 파일복구, PC카카오톡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디스크복구, SSD, USB복원, CCTV복구, 블랙박스, 보이스레코더(녹음기), CF카드·SD메모리카드 복구, 삭제된 파일 복구, 랜섬웨어, 서버복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포렌식을 기반한 데이터복구전문업체‘서치데이터’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