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생라면컵. (사진=이마트 제공)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 이마트가 운영하는 편의점 이마트24가 ‘민생시리즈 상품’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오는 11일 ‘민생도시락김’을 시작으로 17일 ‘민생라면컵’과 ‘민생황사마스크’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24 민생시리즈 상품은 소비자에게는 가성비 좋은 상품을 제공해 가계 경제에 도움이 되고 개별 가맹점의 매출을 극대화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마트24는 이번에 편의점 상품 중 구매 빈도와 가격 민감도가 높은 상품을 추가로 선정해 새롭게 선보였다.

먼저 ‘민생도시락김’은 1인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편의점에서 즉석밥 매출 상승과 함께 도시락김의 연관 구매율이 높아진다는 점에 착안해 가격적인 메리트가 큰 도시락김을 출시했다.

실제 이마트24가 지난달까지 관련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즉석밥 매출은 전년대비 25% 증가했으며 도시락김은 전년대비 약 20% 증가세를 보였다.

또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민생라면을 컵라면 형태로 만든 ‘민생라면컵’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마트24가 지난해 10월 말 출시한 민생라면은 올 2월부터 1봉지당 550원에서 390원으로 가격을 인하한 후 3주만에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컵라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개발 문의가 쇄도해 민생컵라면을 출시했다.

아울러 ‘민생황사마스크’는 민생시리즈 중 식품이 아닌 비식품군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 받은 KF94 황사마스크를 20개 묶음으로 구성해 온 가족이 함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민생시리즈 가격은 ‘민생도시락김’은 200원(16봉 3180원), ‘민생라면컵(80g)’은 580원, ‘민생황사마스크’는 470원(KF94 20개입 9400원)으로 일반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대비 40~50% 이상 저렴하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 상무는 “이번에 출시하는 민생시리즈 3종 상품은 편의점 시장 내에서 또 한번 큰 이슈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상품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동업계가 쉽게 따라올 수 없는 초저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