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학생부 종합 전형 전문 입시연구소인 지양희교육연구소(대표 지양희)가 (주)글로에듀와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본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학생부종합전형대비 입시 프로그램 개발, 입시콘텐츠 제작, 수시 및 정시 입시 컨설팅,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첨삭, 면접대비 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지양희교육연구소는 (주)글로에듀와 함께 진로진학 컨설팅, 학생부종합전형 학부모 무료설명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부관리방법을 제시하고 상위권대학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하는 학생부종합전형에 경쟁력을 키워 학생들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입시교육 전문가로는 지양희교육연구소 대표 지양희 소장을 비롯하여 지양희교육연구소 부설 진로진학연구소 소장인 장용호 소장과 지양희교육연구소 의대입시연구소 소장인 전상현 소장이 직접 참여한다



한편 지양희교육연구소를 운영하는 지양희 소장은 메가스터디, 비타에듀, 한샘학원, 엘림에듀 등 20년 간 대형학원에서 논술강사로 활동한 전문가이다. 입학사정관제 도입 이후에는 관련 분야에 대한 심도 깊은 연구와 분석을 오랫동안 진행했으며 2012년에는 EBS입학사정관제 전담 팀을 구성하여 커리큘럼을 만들어 강의를 제공했다. 최근에는 중, 고등 입시생을 위한 부설 진로진학 연구소를 설립했다. 현재에도 지양희 소장은 입시교육 전문가이자 자기소개서 전문가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양희 소장과 함께 입시교육 전문가로 활동할 장용호 소장은 중앙대 및 부산대 평생교육원 진로진학상담사 자격과정 강의에 참여했으며 교육청 진로진학 상담교사 진학 심화연수 초빙 강사로 활동했다. 더불어 ‘입시특별위원회’,‘입시상담 신의 한수’,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의대가기’ 등과 같은 입시 방송 고정 패널로 활동하기도 했다.


또 다른 입시교육 전문가인 전상현 소장은 현재 지양희교육연구소 의대입시연구소장으로 의대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지양희 소장은 "(주)글로에듀와의 협약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보다 높은 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지양희교육연구소와 협약을 체결한 (주)글로에듀는 2007년에 필리핀 현지 어학원 및 홈스테이 운영을 시작으로 매년 주니어와 가족 영어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다년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2013년에는 한국노총 서울지역본부 국내외 교육 위탁운영 MOA를 체결한 글로에듀는 이를 필두로 MDA 국제 학교 및 사립대학과 직영체제를 완벽하게 구축하며 현재까지 수백 명의 연수생을 배출하고 있다. 교육기관 (주)글로에듀에서 진행하는 여름 및 겨울 캠프에는 롯데그룹, KB, 연세의료원 등 대기업 자녀들이 매년 참가한다.


(주)글로에듀는 필리핀 교육부와 교육 및 봉사 협력 MOU를 체결했다. 또한 국내의 거창고, 마천중울 비롯해 까다로운 교육으로 유명한 사립학교 영화초, 영화특목고 등 다수의 학교와 문화 교류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주)글로에듀는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교육을 시도하고 개발하여 싱가폴 항공 엔지니어링 항공정비, 미국 항공대 취업과정, 미국 UC버클리 대학 재단과의 진학 및 취업과정을 개설했다. 국내 경남항공고, 강호항공고, 정석항공고 등의 학교가 (주)글로에듀를 통해 항공정비체험연수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2015년에 하이퍼브레인 연구소와 콘텐츠 독점 계약을 체결하는 등 (주)글로에듀는 학생들을 21세기 글로벌시대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수준 높은 교육 질을 제공하고 있으며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끊임없는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주)글로에듀는 필리핀과 말레이시아 등 해외 현지 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말레이시아 왕실 국립대학교 UKM의 한국 독점 교육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학생들을 양성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리더십과 실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연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