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통합보안기업 안철수연구소(대표 김철수 www.ahnlab.com)는 최근 베네룩스 3국(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의 현지 유통 업체 SQ네트웍스(대표 Sher N. Khattak www.sqnetworks.com)사를 통해 10여 개의 현지 고객사에 V3 제품군을 첫 공급함으로써 유럽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안철수연구소는 작년 8월 러시아에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 '핵쉴드(AhnLab HackShield for Online Game)'를 공급함으로써 유럽에 첫 발을 내디딘 바 있으나, V3 제품군을 공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Q네트웍스는 금융권 및 교육기관을 중심으로 시스코, MS, 도시바 등의 제품을 공급하는 업체이다. 이번에 공급한 제품은 기업 PC용 통합보안 제품인 V3 Internet Security 7.0 Platinum Enterprise(이하 V3 IS 7.0 Platinum)과 윈도 서버용 백신 V3Net, 통합관리 솔루션인 폴리시센터 3.0(AhnLab Policy Center) 등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이 밖에도 웜/스파이웨어 차단 전문 네트워크 장비인 '트러스가드', 온라인 보안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공급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는 해외 현지 시장 진출 초기에는 비용을 최소화하는 대신 인지도 제고 효과가 높은 온라인 보안 서비스와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으로 공략하는 한편 전략적 거점 지역에 협력사를 통해 단계적으로 진출하는 신중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한편 지난 7월 출시된 'V3 IS 7.0 Platinum'은 기업 내 PC용 통합보안 제품으로 안티바이러스는 물론 안티스파이웨어, 방화벽, 안티 피싱, 컴퓨터 최적화 등 다양한 기능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싱가포르에 위치한 세계적인 규모의 USB 전문생산업체 트렉 테크놀로지사와 손잡고 휴대용 V3 USB를 개발 중이다.
'V3 IS 7.0 Platinum'(개인용은 'V3 IS 2007 Platinum')의 특징은 ▶바이러스, 웜, 트로이목마 등 각종 악성코드에서 스파이웨어, 해킹까지 방역 ▶정보 자산 보호 및 금융 사고 방지 ▶컴퓨터 최적화 기능을 통한 효율적 자원 관리▶편리한 부가 기능 제공 등이다. 각종 악성코드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한편, 비밀번호, 금융 정보 등 각종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막아주며 정보 도용 사고 방지, 피싱 사이트 자동 차단으로 금융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준다. 또한 열어본 페이지 목록 등 인터넷 사용 시 생성된 각종 파일을 청소하고 메모리를 정리해 컴퓨터가 원활히 작동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준다. 또한 64비트, 윈도 비스타 등 변화하는 IT 환경에 최적화했으며, 사용자 중심의 UI(User Interface) 제공으로 관리 부담을 최소화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