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태문 기자 | 지난 26일, 경남 사천시 삼천포대교공원에서 열린 한국청년회의소(이하 한국JC) 주최, 골든블루 후원의 청소년 축제인 ‘2019 You & I 페스티벌’이 전국 청소년들과 사천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
‘You & I 페스티벌’은 부산청년회의소가 청소년들의 수면 아래 숨겨진 재능을발견하기 위해 처음 시작한 사업으로, 많은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인해 한국JC의 큰 사업으로 발전한 전국 단위의 청소년 축제이다. ㈜골든블루는 2015년부터 매년 한국JC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You & I 페스티벌’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여 대한민국청소년들이 끼와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맞이한 ‘2019 You & I 페스티벌’에는한국JC 장승필 중앙회장과 한국인 최초로 국제청년회의소 제54대세계회장을 역임한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을 비롯한 청소년 참가자 및 가족, 한국JC 회원들이 참석했으며, 많은 사천 시민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초여름 사천시를 뜨겁게 달구었다.

전국 시도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청소년 8팀은 본선 공연에서 트로트, 풍물, 국악, 댄스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퓨전풍물을 보여준 락동팀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 댄스를 선보인해븐팀과 트로트 공연을 펼친 은방울자매팀이 각각 사천시장상과 한국JC 중앙회장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가수 나비, 키썸의 축하 공연을 비롯한 물고기잡기체험, 타투스티커,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등의 다채로운 체험 행사와 풍요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청소년 및 사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JC 장승필회장은 “’You & I 페스티벌’은 한국JC가 진행하는 공헌 사업 중 가장 큰 프로그램이며, ‘You & I 페스티벌’이 처음 개최된 2015년부터 적극적인후원과 지원을 해준 ㈜골든블루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시행하여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청소년들의 꿈 실현에 길잡이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은 “‘You & I 페스티벌’에서 청소년들의 공연을 보며 대한민국의밝고 희망찬 미래를 기대하게 된다”며 “청소년들이 축제의장인 ‘You & I 페스티벌’에서 마음껏 능력과열정을 발휘하여 건강한 꿈을 가진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그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골든블루도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JC는 ‘조국의미래, 청년의 책임’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들의 올바른 성장과 대한민국의 건실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공헌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청년단체이다. 한국JC는 사회적 문제인 어린이 범죄와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각각 ‘어린이 범죄 예방 뮤지컬’ 순회공연과 ‘안심금융생활네트워크’를 시행하고 있으며, 올 3월에는 3.1운동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3.1운동재현 행사를 시행하기로 했다.

한국JC는 올 6월에 제주도에서 열리는 세계 JC 회원들이 교류하는 국제 회의인 ‘JCI 제69차 아시아 태평양 지역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골든블루는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