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입학생 1차 모집 6월1일부터 7월11까지 진행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고령화가 급속하게 진행됨에 따라 한국도 2026년이면 전체 인구 중 65세 이상 노령 인구가 차지하는 비율이 20%를 돌파하는 이른바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노령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정부의 노인 복지 관련 정책과 서비스도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노인복지시설이 빠르게 늘어남에 따라 사회복지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자격증 취득은 가장 기본적이며 필수적인데, 2급은 학위와 교과이수로 취득이 가능하며 1급은 국가시험에 응시해야 취득할 수 있다.


하지만 사회복지사를 준비하는 수험생 입장에서는 시험이라는 부담감과 구체적인 공부방법에 대해 궁금함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사회복지사 준비생들은 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입학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을 이수하는 경우가 많다.




다수의 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는 1급 대비 특강과 관련 교과목을 개설해 사회복지사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사이버대 최초로 사회복지사 1급 시험 대비 교과목 개설해 1급 시험 대비 온라인, 오프라인 특강 개최 및 정보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1급 시험뿐만 아니라 사회복지관련 필수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관련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국가가 인정하는 사회복지관련 자격증(사회복지사2급, 건강가정사, 보육교사)과 총장명의 수료증(사회복지시설운영자과정, 노인복지지도사)의 취득이 가능하고 정신보건사회복지사, 학교사회복지사 등 분야별 전문 자격 취득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실습교수를 통해 실습기관 현장방문 지도, 오리엔테이션, 보고회 등 사전·사후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으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최고 교수진이 다양한 실무경험과 끊임없는 연구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한다.


또한 학과 인터넷까페, 전국 8개 지역모임, 학과 동문회 모임, 다양한 학과행사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학생교류의 장을 제공해 재학생과 졸업생의 탄탄한 인맥 형성에 도움을 주며,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등 명문대학원의 진학도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준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이 밖에 사회복지직공무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과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2019학년도 입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1차 모집 기간은 6월1일(토)부터 7월11(목)까지며, 2차 모집 기간은 7월22(월)부터 8월14(금)일까지다.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