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스포츠 위한 힘있는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액티핏’ 첫 소개

▲ 효성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 | 효성(회장 조현준)그룹이 ‘도전적이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익스트림스포츠용 원사 시장 확대에 나섰다.

18일 효성에 따르면 스판덱스 시장점유율 세계 1위인 효성티앤씨가 미국 덴버에서 18일(현지시각)부터 20일까지 열리는 기능성 소재 섬유전시회 ‘OR show(아웃도어 리테일러 쇼)’에 참가해 ‘크레오라 액티핏’을 알린다고 전했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크레오라 액티핏’의 첫 선을 보이는데, 이 원단은 익스트림스포츠 의상에 적격인 소재로 늘어났다가 다시 원상태를 회복하려는 스판덱스의 힘을 기존보다 강화한 제품이다.

크레오라 액티핏을 적용한 기능성 의류는 탄탄한 착용감을 통해 운동 시 근육이 더욱 서포트되는 느낌을 주어 극한스포츠 용으로 적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자외선과 염소에 대한 내구성도 강화하여 햇빛이나 수영장 물에도 쉽게 끊어지거나 변형되지 않는 특성을 갖고 있어 많은 스포츠 인들에게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효성은 이 외에도 ‘주변환경으로부터의 신체 보호’(Protect the Body)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크레오라 액티핏 외에도 다양한 기능성 원사를 선보인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냉감성, 온열감, 흡한속건성, 소취 등의 복합적인 기능을 가진 신소재 원단을 소개함과 동시에, 최근 패션업계의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트렌드를 반영한 원사 리젠(페트병을 이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 마이판(공정상 발생하는 폐기물을 재가공한 리사이클 나일론 원사)등을 선보여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변모까지 모색하고 있다.

조현준 회장은 “최근의 고객들은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면서도 친환경적인 가치를 지닌 제품을 소비하기를 원한다”며 “효성티앤씨는 글로벌 전시회를 통해 늘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 향후 원사 시장뿐만 아니라 기능성의류 패션트렌드까지 리드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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