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씽굿(대표 신선경)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2019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을 운영 대행한다.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는 데에 중점을 둔 공모전 전문 사업자인 씽굿은 문화체육관광부와의 협업으로 정책담당자와 국민이 참여하는 ‘ONE-Team’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통해 다양한 정부 정 책과 국민과의 가교 역할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교육부(장관 유은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등 총 9개 부처에서 정책 담당자 10명이 참여한다. 국민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책 담당자들이 제시한 정책 10개 중 직접 홍보하고 싶은 정책을 선택해 홍보전문가, 정책 담당자들과 함께 홍보기획부터 실행까지 직접 수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26일(수) 오후 6시까지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홍보하고 싶은 정책을 선택하고 정책 홍보에 대한 아이디어를 간단하게 요약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팀 구성(국민, 정책담당자, 홍보전문가)을 위한 예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거쳐 팀별 홍보기획안을 작성하고 8월 중 팀별 발표와 홍보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홍보를 실현할 작품을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체부 장관상과 상금 5백만 원이 수여되며, 최우수 3백만 원, 우수 1백만 원 및 ㈜씽굿공모전 대표이사상이 수여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눈높이와 참신한 아이디어로 정책을 소개하고 정책 담당자들과 국민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의 '자주 하는 질문(FAQ)을 참고하거나 운영사무국 전화 및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아이디 '소통톡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