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일환 기자 | 최근 지역 맘카페에서는 입주와 관련해서 입주청소업체 선정에 대해 이슈가 되고 있다.

큰돈을 주고 맡겨야 되는데, 과연 우리 집 주변 잘하는 청소업체는 어디인지 몰라서 지역 맘카페에 물어보는 사례가 늘고있다. 하지만 광고성 글과 후기가 난무하여 청소품질이나 서비스가 불만이였던 사례가 빈번하다는게 실정이다.

청소중계플랫폼 '클린벨은' 위와 같은 이슈가 발생하지 않도록 "고객들의 실제 이용후기를 바탕으로 업체의 품질과 가격을 비교함으로써 소비자의 합리적인 청소업체 선정을 돕기 위해 클린벨을 서비스하고 있다"고 배경을 밝혔다.

일반적인 소비자들은 청소업체를 선정하려 해도, 업체 수가 너무 많다 보니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막막하고, 청소업체별로 가격은 대동소이하나 정확한 청소요금의 산정 기준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이 가격이 합리적인 가격인지 알기 힘들다는 것이 클린벨 측 설명이다. 클린벨 관계자는 "청소업체 가격비교보다 더 어려운 것은 '과연 이 업체가 가격에 맞는 합당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느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클린벨을 이용한 김은정 고객은 "남편의 직업 특성상 자주 이사를 다니게 되어 입주청소 업체를 종종 맡기는 데, 매번 클린벨을 통해 우리동네에 이용자들의 평가를 보고 청소업체를 선택하고 있다", "이번에도 클린벨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손쉽게 알아보며 OO클린에 맡겼는데 대단히 만족했다. 보이지 않는 곳도 꼼꼼하게 청소해주며 기분좋게 이사했다. 다음에도 청소 서비스가 필요할때도 물론 이용할 계획이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현재 클린벨은 전국 260여개의 청소업체를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격에서 나아가 실제 이용고객의 50,000건에 가까운 후기, 각 청소업체 별 서비스, 이벤트 내용 등 정보를 업체 간 비교해서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모바일을 통해 비교 후 즉시 견적 요청은 물론 예약까지 진행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클린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혹은 안드로이드 어플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