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연금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26일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지원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투데이코리아=편은지 기자 | 국민연금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손잡는다.


국민연금공단은 26일 공단 본부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지원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맺은 양 기관은 앞으로 △중소벤처기업 정보 공유·개방 협업 △중소벤처기업 분야 공동 조사·연구·분석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 △위기 중소벤처기업 경영정상화 지원 등 서로 협력하며 협업모델 발굴에 힘쓰기로 했다.


협약 이후에는 동반성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협력업체 근로자와 직원들을 대상으로 ‘성과공유제 이해’ 와 ‘공정경제와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공단·기업 간 소통신뢰 민원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자는 뜻을 담은 기업민원보호‧서비스헌장 선포식을 가졌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에도 더욱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