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핀크루즈 선택 노하우부터 비용 절약 방법까지 한 눈에 살펴보기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해양 액티비티는 휴양지에서 즐길 수 있는 가장 매력적인 여행코스 중 하나다. 특히 하나의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동남아의 호핑투어, 괌 돌핀크루즈는 휴양지의 종합선물세트 같은 여행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가족여행으로 괌을 방문한 A씨 역시 5살 된 아들을 위한 히든코스로 돌핀크루즈를 예약한 경우다. 아들이 워낙 돌고래를 좋아해 돌핀크루즈를 선택했지만, 출발 전까지만 해도 아이와 함께 스노클링이 가능할지, 비가 와서 취소되진 않을지 걱정이 많았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A씨 부부와 아들에게 괌돌핀크루즈는 전체 여행코스 중 최고의 선택이 됐다.


A씨는 “아이와 함께하는 액티비티인 만큼 사전에 꼼꼼하게 비교해 안전한 대형업체를 선택한 것이 신의 한 수가 됐다. 한인가이드와 직원은 물론 안전풀장과 자약 등 유아를 위한 프로그램도 잘 갖춰져 있어 부부도 아이도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크루즈 선박도 규모가 크고 깨끗했으며 구명조끼 등 안전장비도 잘 갖춰져 있어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실제로 괌돌핀크루즈의 경우 ‘돌고래 와칭’이 끝난 후, 스노쿨링, 낚시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매력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괌 여행 계획이 있다면 A씨처럼 괌돌핀크루즈를 더 안전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과 본인이 원하는 기준 등을 고려한 후, 돌핀크루즈를 예약 시 만족스럽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보다 성공적인 괌 돌핀크루즈 예약을 원한다면 알아둘 몇 가지 사항이 있다.


먼저 일반적인 괌돌핀크루즈의 투어코스는 픽업-크루즈 출발-돌핀와칭-스노클링-선상낚시-간식 또는 식사 등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한인업체인 린든크루즈의 경우 유아, 어린아이, 수영을 못하는 성인 등을 위한 안전풀장 및 자약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유아와 어르신 등을 동반한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


또한 동남아 호핑투어와 마찬가지로 괌돌핀크루즈 역시 업체에 따라 선박의 컨디션이 크게 차이가 날 수 있는데, 대부분의 업체는 렌탈 형태로 배를 운영하고 있어 컨디션이 복불복이기 때문이다. 선박은 투어 전체의 만족도를 크게 좌지우지할 수 있는 만큼 사전에 꼼꼼한 확인이 필요한데, 린든크루즈와 같이 돌핀와칭에 맞춤 디자인된 자가선박을 보유한 업체를 선택하면 안전성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한편, 해외여행이 낯설거나 영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라면 한인가이드와 한인상담원을 운영하는 한인업체가 유리하다. 또한 괌은 스콜성 기후로 비가 와도 대부분 짧게 그쳐 취소 가능성이 낮은데, 그럼에도 날씨로 인한 액티비티 취소가 우려되는 경우라면 기상악화, 태풍 등 천재지변이나 위험요소 발견 시 전액환불 또는 시간변경이 가능한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한인가이드, 안전관리 프로그램, 유아 프로그램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린든크루즈의 경우 고객감사 이벤트로 성인, 아이 모두 $10 할인 및 린든렌트카 연계 할인으로 비용 절약도 가능하며, 괌 교육브랜드인 린든아카데미아와 같이 운영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