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이지현 기자 | 토요일인 오늘(6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고 어제와 같이 폭염이 이어지겠다.
오늘도 세종, 광주, 대전, 서울, 충청북도(옥천, 보은 제외), 충청남도(홍성, 청양, 부여, 논산, 아산, 공주, 천안), 강원도(홍천평지, 횡성, 춘천, 화천, 원주, 영월), 경기도(여주, 성남, 가평, 양평, 광주, 안성, 이천, 용인, 하남, 평택, 남양주, 구리, 수원, 파주, 의정부, 양주, 고양, 포천, 연천, 동두천) 부근에서는 폭염경보가 예보됐다.

그 밖의 지역은 폭염주의보가 발효된다.

폭염특보가 발표된 서울. 경기도와 강원영서, 충청도는 8일까지 낮 기온이 33도(경보지역 35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겠고, 당분간 고기압 영향권에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중부지방은 7월 상순까지, 남부내륙은 내일까지 더위가 이어지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16~23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으며, 낮 기온은 24~36도로 평년보다 높겠다. 서울, 청주는 낮 한때 36도까지 오르겠다.

한편, 강원 영동지역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7월 상순까지 기온이 평년보다 낮아 선선할 것으로 예보됐다.

또한, 오늘 오후부터 동해남부먼바다와 남해먼바다, 제주도전해상에는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 것으로 예보됐다.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은 “폭염특보가 발표된 지역과 폭염관심지역은 보건, 농업, 축산업, 산업 등에 피해가 우려되니,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