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윤 후보자에게 자진사퇴 촉구

▲ 더불어민주당 청문위원들이 윤석열 검찰총장후보자의 보고서 채택을 촉구했다(사진=권규홍 기자)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 |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국회에서 열린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야당의 의혹제기는 정치적 공세일 뿐이라며 야당에 보고서 채택을 촉구했다.

9일 오후 5시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더불어민주당 법제사법위 소속 청문위원들(표창원, 백혜련, 김종민, 송기헌, 정성호, 박주민 의원)은 한 목소리로 “윤 총장 후보자에 대한 의혹은 사실이 아니다”며 “윤 후보자가 검찰 총장에 적합한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윤 후보자에게 제기된 여러 의혹들은 근거가 없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우선 윤우진 사건에 윤 후보자가 부당하게 개입했다는 의혹은 사실이 아니다. 야당에서 증인으로 부른 장우성 당시 수사팀장은 청문회에서, 윤우진 사건과 윤 후보자가 관련된 의혹은 없다고 증언했다”고 밝혔다.

또한 “2031년 4월 당시 황교안 법무장관 역시 이 사건에 대한 국회 답변을 통해 부당개입 의혹을 부인했으며, 윤우진에게 변호사를 소개한 사람 역시 윤 후보자가 아니라 윤 씨의 친동생인 윤대진 검찰국장이라는 사실이 당사자들의 증언으로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야당에서 주장하는 청문회 위증 주장 역시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여당 청문의원들은 “윤 후보자는 청문회 내내 윤우진 사건에 개입한 바 없고, 변호사 선임에 관여한 바 없다고 일관되게 진술했다”며 “2012년 한 언론과의 통화에서 자신이 변호사를 소개했다는 발언을 한 바 있는데 이는 당시 부당한 공격을 받고 있던 윤대진 검사를 보호하기 위해 사실과 다르게 이야기 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야당은 오해를 빚을수 있는 부적절한 통화라고 지적을 하고 있으나, 7년 전의 그 전화통화가 윤 후보자의 검찰총장 임명을 취소할 중대한 사안은 아니라고 판단한다”며 법사위에 청문보고서 채택을 촉구했다.

앞서 야당은 윤 후보자의 청문회 당시 윤 후보자가 윤우진 사건에 개입했으며 이 과정에서 변호사를 알선 시켜줬는데 이는 명백한 변호사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야당은 이를 근거로 윤 후보자가 거짓말을 했다고 주장하며 윤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