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롯데쇼핑)

투데이코리아=김연 기자 | 롯데슈퍼는 전라남도와 맺은 ‘농축수산물 판로확대 업무협약’의 결실이 한 달 만에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롯데슈퍼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전국 400여개의 롯데슈퍼와 온라인 몰에서 전남도에서 생산되는 양파를 판매하는 ‘양파 농가 돕기’ 행사를 전개해 3일동안 총 500톤의 양파를 판매했다. 전년 동기간 전국 롯데슈퍼에서 한 달간 판매했던 양파량에 버금가는 물량이다.

이달 말부터는 완도와 영광, 신안에서 수확한 전라남도 대표 수산물인 전복과 굴비, 새우를 판매하는 ‘전라남도 수산물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

장성과 담양에서 재배된 토마토(대추, 칼라) 20톤 물량과 함께 여름철 전라남도 특화 작물인 머스크메론 5톤을 사전 확보하는 등 본격적인 농가 돕기에도 나설 계획이다.

롯데슈퍼는 지난달 5일 전라남도와 ‘농축수산물 판로확대 MOU(양해각서)’를 맺은 바 있다. 이를 통해 양측은 △농수축산물의 수급 안정 및 적정가격 구매 협력 △신선하고 안전한 농수축산물의 생산과 공급체계 구축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및 홍보와 마케팅 사업 확대 △청년 농부와 어부 육성 및 지원을 중심으로 상호 유기적인 협력 약속과 △1년간 약 1000억원의 구매약정 등을 약속했었다.

롯데마트는 이뿐만 아니라 이달 말부터 완도와 영광, 신안에서 수확한 전라남도 대표 수산물인 전복과 굴비, 새우를 판매하는 전라남도 수산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 장성과 담양에서 재배된 토마토(대추, 칼라) 20톤 물량과 함께 여름철 전라남도 특화 작물인 머스크메론 5톤을 사전 확보하는 등 본격적인 농가 돕기에 나설 계획이다.

강종현 롯데슈퍼 대표는 “이번 양파 대란은 수시로 변화하는 자연환경과 농작물의 생육 상황에 따라 농민들이 일 년간 준비해온 결실들이 하루아침에 물거품이 될 수도 있었던 상황이었다”며 “롯데마트는 안정적인 판매처 역할을 수행해 농민들이 안심하고 농사에 집중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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