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플레이스테이션 및 닌텐도스위치의 게임 타이틀과 본체 및 주변기기를 취급하는 ‘플스빌’이 합리적인 가격과 중고매매 서비스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좋아하는 분야에서 즐기며 일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창업 시장에서의 관심 또한 뜨겁다.

특히 플스빌은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뜻의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라는 신조어에 꼭 들어맞는 취미 기반의 창업 아이템으로써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뜨는 창업으로 이슈를 모으고 있다.


닌텐도스위치와 플레이스테이션 등 각종 비디오게임 타이틀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발매소식을 발표하자 근래 수요가 더욱 가파르게 상승하는 실정이다.


플스빌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이뿐만이 아니다. 기존의 신품 및 중고매매 관련 시스템은 그대로 유지하되, 소비자의 만족을 더해줄 ‘퍼펙트환불’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되어 중고 타이틀 구매 시 게임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구매 24시간 안에 구매지점에서 100% 환불이 가능하다.


플스빌의 관계자는 “판매 방식에 전문 시스템화를 도입했고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더 큰 만족과 혜택을 드리려 노력하고 있다”며 “워라밸 창업아이템으로 전국 각지에서 창업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플스빌은 취미 기반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캠트사업본부’의 소자본 1인 운영 창업 아이템이다. 이제는 국내에 대규모로 체인화되어 더욱 튼튼히 내실을 다졌으며, 최저 임금에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고정비에 대한 부담이 없어 예비 창업주들에게 더욱 각광받고 있다.


많은 수상 경력으로 인증하고 인정받는 더캠트사업본부는 올해에도 ‘2019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업 및 혁신제품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러한 가운데, 플스빌 브랜드 론칭 이후 1년 남짓, 매월 2개 이상의 가맹점이 오픈하는 등 전국적으로 확산 중에 있다. 또한 가맹 개설이 수도권 지역에서부터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게임 타이틀이나 주변 기기를 구매하기가 환경적으로 어려운 지방 쪽 반응이 더욱 뜨겁다.


현재 플스빌은 경기 광주본점 외에도 의정부점, 부산하단점, 야탑CGV점, 대전탄방점, 수원호매실점, 하남덕풍점, 인천송도점, 일산주엽점, 동탄2신도시점, 김포장기점, 천안불당점, 수원영통점, 안양일번가점, 오산점, 세종점, 수원광교점, 인천구월점, 용인수지점, 아산용화점, 충남당진점, 원주단구점, 전주점, 청주점, 부천점, 시흥배곧점, 고양화정점, 대전도안점이 운영중에 있으며 추가로 천안차암점, 충남논산점, 파주점이 본사와 계약을 진행하여 상권분석 등을 통해 오픈 준비단계에 있다.


한편, 플스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창업 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다. 또한 매장 내 체험공간에서 직접 다양한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플스빌 개설 세부 비용을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