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재방문율 및 구매율 증가 효과 '톡톡'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기술 산업이 발전하며 이를 활용하는 기업들의 내부 전략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SNS를 통해 홍보 마케팅 전략을 세우던 기업들이 최근에는 게임을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며 고객 유입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과거 일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주를 이루던 것에 비해, 요즘에는 고객의 소통과 경험을 통한 브랜드의 인지도 재고와 명성 유지에 많은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현재까지 시장에 나온 복잡하고 다양한 홍보 마케팅 전략 중에서도 각자 브랜드 특성에 부합하는 적절한 수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터. 모든 사람에게 친근한 ‘게임’을 활용해 기존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자 하는 시도들이 마케터들의 주목을 이끌고 있다.


모바일 게임 솔루션 전문기업 이모지게임즈는 ‘브랜드 미니게임’을 운영하며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고객사들의 만족도를 향상하고 있다. 이모지게임즈는 게임 산업 관련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모바일 광고 분야에서 창의적인 광고 매체에 대한 니즈를 위해 특화된 솔루션을 출시한 기업이다.


브랜드 미니게임(Branded Mini-Game)은 강력한 소셜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HTML5 기반 게임이다. 게임이 주는 몰입감과 자연스러운 브랜드 체험 효과를 통해 효율적으로 광고주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툴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야심 차게 선보인 브랜드 미니게임은 광고사에서 자시들의 브랜드 게임을 코딩 없이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스마트한 DIY 스튜디오를 제공한다. 다양한 게임 템플릿들을 갖추고 있어 비용 절감 및 제작 기간의 단축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소셜 기능과 고객 DB 확보, 동영상 시청, 쿠폰 다운로드 등의 고객 액션 기능으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다변화하는 스마트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HTML5로 제작되어 웹, 모바일을 비롯하여 각종 스마트기기와 높은 호환성을 보인다. 이를 광고주의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이벤트 그리고 모바일 앱에서도 도입이 가능해 고객 유지와 브랜드 가치 제고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이에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브랜드 미니게임의 효용성을 바탕으로 이를 활용해 이벤트를 실시, 고객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며 광고주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하고 있다. 최근 신라인터넷면세점은 모바일 앱에 게임 포털 서비스인 ‘오락실라’를 구축하여 ‘퍼피팡’, ‘퍼피런’, ‘퍼피포켓’ 등 5개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새로운 게임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는 고객 참여율과 플레이 비율, 앱 재방문율이 높아 우수한 마케팅 효과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모지게임즈 관계자는 “최근 기업 및 브랜드 마케팅 전략은 고객의 체험을 기반으로 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기반을 두고 있다"면서, “기업이 보다 친근하고 몰입도를 가진 브랜드 미니게임을 통해 충성도 높은 고객 유치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브랜드 미니 게임은 일용 소비재, 식음료, TV&미디어, 은행, 재무 서비스, 보험, 마케팅 및 브랜드 에이전시, 모바일과 통신 네트워크, 게임 개발사, 스포츠 용품 제조업체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며 시장 범위를 넓히고 있다. 제공 중인 다양한 종류의 게임은 '브랜드 미니 게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