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면 상담을 통해 개인별 특성에 맞춰 차별화된 자기소개서 작성 지원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지양희교육연구소가학생부종합전형자기소개서 작성법 대면첨삭 서비스를시작한다.


현행 입시제도에서 많은 대학이 학생부종합전형을 통해 입학생을 선발하고 있다.이는 학생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학생을 선발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부와 자기소개서를 통해 지원자를 평가하는 방식인데,단순히 학교생활기록부만 참고하는 경우는 흔치 않으며,많은 대학이자기소개서를 통해 지원자의 차별화된 역량과 경험을 평가하고 있다.


체계적인 학생부종합전형 준비가 입시의 필수 조건이 된 상황에서 지양희교육연구소는대면첨삭을 통해 개인별 특색있는학생부종합전형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제시하고 있다.


대면첨삭은 물리적, 시간적 한계가 있는 과정인 만큼,한정된 인원에 한해 예약제로 운영된다.지양희소장과의 대면상담을 통해 자기소개서의 로드맵을 제시하고 적절한 소재선택 등을 도와 작성 전 구조설계를 한다. 이후 구조설계를 토대로 학생이 작성한 자기소개서 초안을 1차 첨삭하고 수정한 자기소개서를 재수정하는 2차 첨삭으로 작성 과정이 완료된다.


학생이 원할 경우에는 대입 원서접수직전에 자기소개서를 최종1회 검토해준다.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수험생은 학교생활과 학생이 본인의 경험 및 특기를 반영한 차별화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다.


지양희교육연구소 측은 “학생부종합전형자기소개서대면첨삭서비스는지양희소장이직접진행한다”며 “수험생들이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며대입자기소개서 작성을수월하게해낼수있도록지원을아끼지않을것”이라고밝혔다.


지양희교육연구소 학생부종합전형자기소개서 대면첨삭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첨삭신청 등은 공식블로그내 게재된 전화로 상담가능하다.


한편, 지양희소장은 메가스터디, 비타에듀,한샘학원, 엘림에듀 등 대형학원에서 20여년간논술강사로 활동했으며, 2012년 EBS에서 입학사정관제 전담팀을 구성하고 커리큘럼을 만들어 강의한 바 있다. 최근 입시생을 위한 부설 진로진학연구소를 설립했고,입시교육전문가, 자기소개서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며 입시콘텐츠를 보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