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이지현 기자 | 수요일인 오늘(31일)은 후텁지근한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리고 새벽(00시)에 경기북부에서 비가 시작되어 아침(06~09시)에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로 확대되겠다. 비는 낮(12시)부터 밤(21시) 사이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남부지방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고 대기불안정으로 전라 동부내륙과 경상 서부내륙, 제주도산지에는 오후(15~18시)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새벽부터 아침사이, 그리고 내일(8월 1일) 새벽부터 아침사이 대기불안정이 강화되면서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비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22~28도, 낮 기온은 28~35도로 평년보다 높고 후텁지근한 날씨가 계속 되겠다.

강원영동과 충청도,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고 밤사이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겠다. 특히, 경상 내륙과 동해안에는 35도 이상 올라 매우 덥겠으니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오늘까지 서해안과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30~45km/h(8~13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피해 없도록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