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 견본주택 2차 개관, 2020년 개통 예정 서울지하철 7호선 석남연장선 석남역 인근 초역세권 단지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주택청약통장의 제한을 받지 않고 다주택자에 대한 규제를 피할 수 있는 오피스텔은 투자뿐만 아니라 실거주 목적의 수요가 여전히 많다. 특히 지하철, 시내버스, 광역버스 등 대중교통 인프라가 잘 형성된 역세권 오피스텔의 경우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배후수요와 유동인구가 풍부해 안정적인 임대 수입을 기대할 수 있어 더욱 인기다.


개통을 눈앞에 둔 서울 7호선 석남연장선 석남역 인근 초역세권 단지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가 6월 28일 견본주택을 2차 개관하고 분양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오피스텔은 가좌동에서 가장 높은 20층의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기대가 모아지며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오피스텔은 주택청약통장의 제한을 받지 않고, 다주택자에 대한 규제를 피할 수 있어 투자뿐만 아니라 실거주 목적의 수요가 여전히 많다. 특히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가 들어서는 인천시 서구는 현재까지 투기과열지구 규제의 영향을 받지 않아 8.2 대책 이전의 주택담보대출 비율(LTV)과 총부채 상환비율(DTI)이 적용된다"고 설명했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3개 동, 전용면적 30㎡~63㎡, 총 590세대로 구성되는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의 일부 타입에는 복층형 구조 적용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생활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부에 맘스카페와 키즈카페 등 주민 편의를 위한 부대시설을 비롯해 주민 휴게 공간인 스카이가든(옥상정원)이 조성될 뿐만아니라, 전 세대 주차가 가능한 2.5m~2.6m의 광폭 자주식 주차장도 마련된다.


교육환경으로는 반경 500m 이내에 도보로 통학 가능한 석남서초등학교, 봉화초등학교 등이 있으며, 생활 편의시설 또한 풍부하다. 단지 앞에는 홈플러스 가좌점이 있으며 최근 바로 옆에 완공된 인하메디컬 센터를 통해 각종 병의원 시설 및 편의시설의 접근도 용이하다.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는 주요 산단과 인접한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배후수요 또한 풍부하고, 단지 반경 4㎞이내에 현대제철과 우림테크노밸리, GS칼텍스윤활유공장, 인천기계 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으며, 단지 도보거리에 인천 지하철2호선 서부여성회관역이 위치해 인천 서구 및 미추홀구 등 주요 도심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향후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인 석남역이 개통 예정으로 서울 및 강남권 접근성 또한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분양관계자는 “코오롱하늘채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대단지 오피스텔로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서부여성회관역 역세권 입지여건에 2룸, 3룸, 복층형 등 차별화된 상품을 구성한 만큼 수요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 분양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석남동 인근에 위치한 견본주택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